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3 - 개정판 회사통 현장밀착형 입문서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 필요한 컴퓨터 활용 능력이라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정도는 필수라 할 수 있겠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MS-Office에 있는 이 툴들은 업무의 전산화와 자동화를 촉진 시키는 데 엄청난 기여를 했다고 본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의 3종은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순서이기도 하다. 요즘은 대학에서 졸업을 할 때 컴퓨터 활용 능력이나 사무자동화,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자격증을 하나쯤은 보유하고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지만 실제 현장에서는 보다 많은 기술들이 요구되는 게 현실이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3>은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2013 버전으로 출시된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해서 실제 업무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들을 설명해 놓았다. 입문서 수준이기 때문에 가장 기초적인 것들부터 중급자 실력에서 사용되어지는 기능들까지 망라하여 기술되어 있어 하나씩 배워가는 것들이 무척이나 재미가 있다. 더군다나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들이 이해를 돕고 해당 예시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실제로 연습을 하며 배워갈 수 있다.


2013 버전에는 몇 가지 기존 버전에 없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도 알 수 있는데, 이 책은 굳이 2013 버전 이용자가 아니라도 곁에 두고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부분들을 참고해가며 이용하기에 좋은 참고서라 여겨진다.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며 기술을 늘려보고 싶다면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