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소셜 이노베이터가 될 수 있나요? - 세계적으로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행동하라
김정태 지음 / 에이지21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어떻게 하면 소셜 이노베이터가 될 수 있나요?> 이 책을 읽기 시작한 건 책의 제목에 쓰여 있는 소셜 이노베이터라는 단어에서 유래한다. SNS 덕분에 소셜이라는 단어는 이미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다. 그런 이유에서인지 사회적 혁신가라는 단어가 조차 그리 낯설게 느껴지진 않는다. 그렇다고 사회적 혁신가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 개념조차 불분명하다. 아직도 우리 사회에서는 친숙한 존재나 개념은 아닐 듯 싶다.


저자 김정태님은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라는 책에 이어 두 번째로 책을 썼다고 한다. 첫 번째 책을 읽어보지는 못했으나 이 책에 따라 유추해 보면 자신의 걸어온 길에 대한 회고라 생각한다. 이 책 역시 그러한 맥락의 책이다. 우리 사회에 사회적 혁신가라는 이름이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을 무렵 어쩌면 평범하지 않는 자신만의 길을 선구자로 시작하였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유엔에서 근무를 했고 그곳을 그만두고 대학원을 다니고 사업을 시작하던 일련의 과정들이 기술되어 있다. 사회적 혁신가는 꼭 이래야 한다는 정답은 없겠지만 나름의 철학이 담긴 책인 것만은 확실하다. 


사회적기업이니 기업가정신이니 하는 단어들이 무수히 언급되는 요즘이다. 이익을 쫓던 기업에게도 사회적인 책임을 묻는 시대가 와 버렸다. 사회적 혁신가의 기질이 숨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으로 그 기질을 불타오르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