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는 재테크가 처음인데요 - 꿈만 큰 생초보의 재테크 분투기 ㅣ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김태형 지음 / 한빛비즈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모님께 물려 받은 막대한 재산이 많은 사람이면 모를까 대부분이 소시민들이 늘 고민하는 것이 돈일 것이다. 사회에 첫 발을 들이면서 월급이 들어오거나 자영업을 시작하면서 수입이란 것이 생기면 이제 잘 모아야지 하는 생각은 누구나 갖게 마련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교육에서 재테크에 대해 알려주는 곳은 사설기관이나 금융감독원에서 하는 별도의 프로그램 이외엔 일반인들이 접근하기는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이 책은 정말 재테크라는 단어만 아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한다. 재테크와 관련한 용어(통장, 예적금, 신용카드, 마이너스 통장, 복리, 청약통장, 보험, 연금, 연말정산) 해설부터 현재 우리가 취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들까지 다양하게 언급하고 있다. 그래서 돈을 어떻게 모야야 할지 어떤 방법이 좋을지를 스스로 고민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최근에 많이 나오고 있는 부동산 투자가 좋다는 것보다는 재테크 전반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독자의 이해를 돕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하겠다.
진정으로 자신이 재테크라는 용어의 기초부터 다지고 싶다면 단연코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