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 풀지 못한 문명 - 미스터리 대표 채널 <김반월의 미스터리>가 소개하는 초고대 문명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 1
김반월의 미스터리 지음 / 북스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mystery)

미스터리는 '신비, 불확실, 애매함, 수수께끼를 뜻하는 말로 불가사의라고도 한다. 주로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현상이나 사건, 진상이 밝혀지지 않았거나 의문점이 해결되지 않는 사건, 음모론 등을 뜻한다.'고 합니다(나무위키 발췌). 꼭 정의를 말하지 않아도 우리는 미스터리에 대해 흥미롭게 받아 들입니다. 지구상에 많은 미스터리한 현상이나 사물들은 현재의 과학과 기술로는 이해하거나 풀지 못하는 것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그러한 미스터리한 현상과 사물을 소개하는 게 이 책의 저자가 시도한 유튜브 채널이지요.


미스터리 문명(Mystery Civilization)

이 책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은 유튜브 채널인 '김반월의 미스터리'에 소개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풀지 못한 문명〉은 1장에서는 현대의 과학 기술로도 해석할 수 없는 고대의 오파츠와 로스트 테크놀로지, 2장에서는 지구가 리셋되었다는 증거를 모아둔 지구 리셋설, 3장에서는 어쩌면 우리 곁에 있을지도 모르는 외계 문명을 다룹니다.

2권 〈잃어버린 문명〉 1장에서는 수많은 이가 풀어내려고 했지만 그 누구도 비밀을 밝히지 못했던 세계 7대 불가사의, 2장에서는 한 번쯤은 들어 봤거나 혹은 생전 처음 들어 보는 세상에 존재하는 신비의 공간, 3장에서는 전 세계에서 일어난 초자연 현상을 다룹니다.


가슴 설레는 이야기

옛 기억을 되짚어보면 어린 시절에는 미지의 세상과 신비로운 것을 탐험하는 활동을 좋아했었던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뿐 아니라 대부분이 사람들은 어린 시절에 대한 기억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당시에는 그다지 자세하게 알지도 못했고 티비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나 뉴스, 다큐멘터리를 통해 접하는 게 전부였지요. 이제는 이렇게 전문적인 채널을 만들어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채널이 생겨난 것도 기쁜 일인 거 같습니다. 더구나 개인적으론 책으로 만날 수 있어서 더 좋은 거 같네요.

앞서 언급한 대로 1, 2권으로 구성된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미스터리 문명》은 지구 곳곳에서 발견되는 오파츠나 존재의 이유를 알 수 없는 건축물이나 사물들을 소개합니다. 인간의 호기심은 늘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발굴하며 그것을 규명해 가는 과정을 즐기는 데 이러한 것들은 아직도 속시원한 해답을 주지 않으니 참으로 답답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것들이 있기에 늘 흥미로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 책에 소개된 내용들로 인해 지구에 이렇게도 많은 미스터리가 있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가설이지만 '지구 리셋설'을 주장한다는 데 저 역시 동의하게 됩니다.

UFO, 세계 7대 불가사의, 아틀란티스 등 너무도 많은 이야기들이 이 책을 읽는 동안 설렘을 줍니다. 어린시절 미지의 세계 탐험을 꿈꾸었던 기억을 되살리며 풀지 못한 문명과 잃어버린 문명을 함께 찾아가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