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계획은 있다 - 미루는 습관 끊어내는 끝까지 해내기의 기술
피터 홀린스 지음, 솝희 옮김 / 한빛비즈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해를 마감하며

2023년 12월을 보름정도 앞두고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누구나 하는 일이 있지요. 연초에 계획한 일을 돌아보는 것입니다. 작던 크던 자신이 이루고자 했던 것에 대해 계획을 수립하기 마련인데 연말이면 대개는 한 해 동안 계획한 것을 얼마나 달성했는지를 결과와 성과로 보고합니다. 일터에서는 개인이나 팀에서 산출된 결과물로 다음해를 위한 계획도 세우고, 구성원들을 평가하기도 합니다.

연말이 아니라도 우리는 늘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을 계획하고 실행합니다. 하지만 저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수립했던 계획을 초과 달성했다는 결과를 거머쥐는 경우는 무척 드문 일인 것 같습니다.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낸다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낸다는 건 '의지를 실현한다'는 뜻이라 합니다. 말로만 하는 게 아니란 것이죠. 힘들고, 피곤하고, 지루하고, 바쁜 다양한 내외부 요인들이 있더라도 기필코 해내는 것. 즉, '완수'하는 것입니다. 계획한 대로 일이 잘 수행되고 바라는 결과를 얻는 것이야 누구든 원하는 일이겠죠. 그럼 그 방법을 알려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 피터 홀린스는 여덟 가지 주제로 계획을 완수하도록 체화하는 법을 말합니다. '그만 생각하고 일단 실행하라', '목표를 계속 갈망하라', '선언문 작성법', '완수를 위한 마인드셋', '미루기 끝내기의 과학', '자제력 테스트', '치명적인 함정', '성공을 위한 매일의 체계'를 만드는 겁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불변의 진리라고 생각되는 말입니다. 금수저의 삶을 부여받았다고 하더라도 부자가 삼대를 가지 못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유지를 하는 것도 노력 없이는 될 수 없는 것이죠.

계획한 일을 완수하는 것 역시 노력 없이는 얻을 수 없을 겁니다. 지금부터라도 보다 체계적으로 달성하는 법을 익히고 끝까지 해내는 기쁨의 맛을 느껴보고 싶지 않은가요? 함께 해보시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