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가 그간 다양한 상훈을 받고 중견기업으로 우리나라 유통시장에 큰 축을 담당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본질경영이다. 균일가를 유지하며 한 단계 더 끌어올린 품질로 고객에게 놀라움과 감동을 주는 것이 그들의 사명이라 한다. 이러한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변화, 집중, 고객만족이라는 목표와 과정을 꾸준히 거치며 성장한 탓이기도 하다.
요즘 같이 경기가 어려울 때는 자연스레 저렴한 물건을 찾게 된다. 그래서 다이소는 이런 사람들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업으로 오래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것이 천 원이라는 작은 돈일지라도 가장 기본에서 만족을 추구하는 경영을 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소매업이나 유통을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이들에게 다이소 이야기는 큰 배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자신의 본질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찾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