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전략 50 - 경영자와 마케터를 위한
폴 헤이그 지음, 박지연 옮김, 한상규 감수 / 성신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전략 50가지 이해하기

책의 제목이 『비즈니스 전략 50(The Business Strategies)』이다. 제목 그대로 비즈니스에서 고려되는 다양한 전략들 중에서 50가지가 일목요연하게 기술되어 있다.

각 장에는 비즈니스 전략 모델의 카테고리 구분이 되어 있어 해당 전략이 어떤 분야에서 주로 쓰이는지 쉽게 알 수 있다. 또한 해당 전략(모델)이 어떻게 발생했는지와 모델의 기본적인 형태, 모델을 어떤 방법으로 읽어야 하는지 기술되어 있다. 모델의 발전 과정, 모델의 적용, 끝으로 생각해볼 점까지 두서너 장 정도의 양에 각 전략들을 깔끔하게 정리를 해두었다.

무엇보다 독자의 입장에서는 읽기 쉽게 쓰여 있어서 개념부터 확장까지 이해를 돕는 데 훌륭하게 이용될 책이라 생각된다. 더구나 경영이나 마케팅을 공부한 이라면 이 책에 소개된 50가지 전략들이 낯설지는 않을 거다. 나 역시 마케팅을 전공한 입장이라 수업을 하면서 들었던 다양한 전략들을 되새김을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실 현장에서 마케터들도 수많은 전략들을 모두 고려하지는 못한다. 익숙한 것에 따르는 경로의존성이 높다. 하지만 평소에 자주 다양한 전략들을 고민하고 반영해 본다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한 번 읽고 어딘가에 덮어두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한다. 당장 나부터 눈에 잘 띄는 책장 한 켠에 두고 틈틈이 업무에 활용할 생각이다. 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이 책을 곁에 두고 공부한다면 해당 전공서를 한 권씩 볼 거 없이 이 책에 소개된 전략들로 이해하면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