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
할 엘로드 지음, 김잔디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 엘로드는 이 책의 전작인 『미라클 모닝』으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그는 스무 살의 나이에 음주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충돌로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고, 다시는 걸을 수 없다는 말까지 들었다. 하지만 그는 의사들의 논리를 거부했다. 66년 전통의 미국 주방용품 전문 회사 컷코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영업의 달인, 울트라마라토너, 힙합 아티스트, 남편, 아버지 그리고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로 거듭났다. 그리고 다시 『미라클 모닝 기적의 공식』이라는 후속작으로 우리에게 다가왔다.

그의 살아온 과거사만으로도 충분히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여기에 그가 살아오며 느꼈던 삶의 방식이 단순히 동기부여만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보통의 나도 할 수 있겠구나 싶은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대부분의 자기 계발서들은 습관, 신념, 영향을 받는 집단, 체력, 끌어당김의 법칙, 시간 관리, 정서 지능, 교육이나 교육의 결핍 등을 거론한다. 저자는 이러한 것들을 간추려 두 가지로 단순화한다. 첫째가 확고한 신념이고, 둘째가 남다른 노력이다. 이 둘은 각기 독립적으로 제 몫을 하면서도 서로 보조한다. 이것이 저자가 말하는 기적의 공식이다. 설명하기 쉬운 개념이지만, 공식을 실현할 방법을 이해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라는 두 가지 결심은 복잡하지 않은 개념이며, 결합하고 유지됐을 때 대단히 놀라운 성과를 창출한다. 하지만 두 결심을 실행에 옮길 때는 타고난 데다 학습까지 한 자연스러운 성향을 계속 거슬러야 하므로 절대 단순하지 않다.

자기 계발서의 유효기간은 1년 6개월이라고 한다. 많은 자기 계발서들로 동기부여를 하고 다시 의욕을 불러일으켜 도전하면서 살아간다. 나와 비슷한 사람 혹은 나보다 못한 사람, 잘난 사람들의 사례를 들으며 의욕을 불태운다. 이제 조금 식어버린 열정에 불쏘시개가 필요하다면 기적의 공식을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확고한 신념과 남다른 노력이라는 게 결코 쉬운 건 아니지만 할 엘로드가 말하는 6단계 방식을 따라가보자. 멀지 않은 미래가 달라져 있을지 누가 알겠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