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스가와라 게이 지음, 노경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본주의 국가에 살면서 부자의 꿈은 누구나 꾼다. 살아가면서 부자의 꿈을 버릴지언정 단 한 번도 바라지 않아본 사람이 있을까 싶다. 그만큼 우리는 부자가 되고픈 욕망이 있다. 돈은 물질적 풍요를 안겨줌과 동시에 정신적으로도 여유를 가져다 준다. 그래서 부자학이 생겨날 정도로 부자에 대한 열망은 크기만 하다. 특히 요즘처럼 부자와 빈자의 간극이 커지고 돈이 사회적 계급의 기준이 되는 때는 더욱 그러하다.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과하는 사소함이 부자를 만드는 것이라 말한다. 저자 스가와라 게이는 일본의 자수성가한 부자들과 가깝게 지내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는 사소한 습관들이 그들을 부자로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51가지로 정리되어 있다. 몇몇의 내용들은 이게 부자가 되는 것과 무관하게도 보인다. 허나 한 걸음 뒤에서 보면 그것들 역시 지속 반복하면서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임을 공감할 수 있다. 51가지 습관들을 대략적으로 정리하면 근면, 성실, 절약, 겸손, 정리정돈, 학습 정도의 키워드가 될 수 있을 거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곁에 두고 그들의 언행을 답습하면서 그들처럼 살아야 한다. 당장의 씀씀이를 그들과 맞추는 게 아니라 그들의 행동방식을 따라하면서 체득하고 실천해야 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노력하지 않으면 얻어지는 것이 없고 내가 편하면 그만큼 잃게 마련이다. 당장 부자가 되지는 못하더라도 현재의 자산을 조금씩 일구어 나가는 데 반드시 참고하면 좋을 것들이라 본다. 51가지 습관들이 자신의 삶속에 얼마나 배어있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