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 레이디
정경하 지음 / 우신(우신Books)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꺄르르- 깔깔깔 거리면서 읽을 수 있었다. 이야기 자체는 특별할 것이 없는데, 글 분위기가 구수하달까. 전혀 가식없이, 거리낌도 없이 마구마구 읽는 사람에게 달려드는 느낌이다.

 


     
  p. 213 - 흐흑, 내 귀염둥이.
  주아의 얼굴을 보자 또 눈시울이 붉어졌다. 우리 주아, 꼭 오래오래 살아야 해. 알았지? 당신 없으면 나도 없는 거야.
 
     

 

  냉랭하고 완전 건조한 백진하는 아무 단단해보이고 야무져보이다 못해 까칠한대다가 무섭고 융통성도 없는데다가 완벽주의자로 보이는 인물이다. 금전적으로도, 가족(친척포함)등 뭐로 보나 부족함 없어 보이는 그에게도 단 한가지 마음대로 안 되는 것이 있다. 그건 1년동안 열심히 집적거린 서주아. 바로 그녀다. 1년 전 회식에서 우연찮에 그녀에게 사랑을 느끼고 그 뒤 열심히 접근해보지만 그녀와 진하의 거리는 어느새 백만광년. 그러면서 진하는 주아는 어떻게 하지 못해 자그마치 일년동안 불끈불끈 러닝머신을 사용해주신다.

  이렇게 완벽한 백진하는 사실 알고보면 완전 푼수. 좋아할 수록 더 괴롭힌다던 초딩적 본능을 억누르지 못하고 주아를 그렇게 괴롭혀댔으니...ㅉㅉㅉ.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녀를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 포기하기에는 너무 예쁘고 귀엽고 섹시하기 때문이다. 은근히- 그녀의 뒤를 사사삿 쫓아다니면, 혹은 어디선가 들리는 그녀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면 그렇게 연구실을 하이에나마냥 ... 헤매지는 않지만, 잘 모은다, 정보를.

  하지만 정말 곰처럼 둔한 그녀는 끝까지 진하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고, 결국 진하는 정면으로 도전한다! 주아에게... 음, 주아가 술을 좀 많이 마셨을때... 필름이 끊길랑 말랑 할때.

  이때 주아는 그때 은근슬쩍 넘어가서 악마 백진하와 연애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둔하다 못해 사실 생각도 그렇게 깊게 하지 않는 주아는 진하의 완벽한 계획과 작전에 전~혀 말려들지 않다가 진하의 손가락에 그만... 그만...!!

 

  물론 주아라는 여주인공도 예쁘다. 귀엽고... 키크고 늘씬한 주인공이 아니라서 더 마음에 들었다. 말 그대로 진하의 눈에만 아주아주 예뻐보이는 주아이기 때문에 더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게다가 서로 눈에 철깍지가 씌었는지, 늪에 빠져들 듯 서로에게 완전 푸~욱 빠져버리는 모습이 알콩달콩 그 자체다. 깨볶는 냄새랄까. 눈만 마주치면 에로로 돌입하는 두 사람. 그런데 서로 생각하는 거라든가 말하는게 너무 재밌다.

  또, 진하의 말투도... 완벽해서 주아에게도 존댓말을 꼬박꼬박 쓰면서 '주아씨, 주아씨' 하다가 혼자 생각할 때는 '우리 귀염둥이'라니.. 게다가 그 팔불출같은 말투는 또 어쩐단 말인가. 겉은 꽉 차 딱딱해 보이는 사람이 속은 말랑말랑 달콤한 솜사탕이다.

 


     
   p. 309 - 저 여자, 너무 섹시하고 귀엽죠? 내 신부라니까요.  
     

 

  주아도 재미있었지만, 그러다 보니 진하 부분이 생각이 많이 난다. 젊잖은 척 하다가 여자주인공이 쫓아가거나, 넘어지거나, 울거나, 말만 해도 얼굴이 빨갛게 익는 남자주인공은 흔치 않다. 게다가 평생 안 울었을 것 같은 진하는 주아와 영화를 보다가 그만 울어버리고, 주아의 편지에 또 눈물을 흘린다. 크응-

  글 끝에 감탄사 같은 게 재미있었다. 앞에 진하가 울면서 내는 소리 '크응'이라거나, '아이고'도 있고, 새침한 듯한 느낌의 대화에 이런 식으로 추임새가 있으니 더 맛깔나고 재미있었다.

 

  음, 정경하님 책은 추억의 평화다방을 읽었던가. .아, 장난처럼도 있고 연두향 나무아래도 있는데... 그러고 보니 이 분 책은 살짝 가벼운 듯하면서 발랄하고 재미난 이야기가 좋다. 집에 미쳐 쓰지 못한 몇 권의 책이 있기는 한데.. 음, 역시 개그가 물씬 풍겨나와 재밌긴 하지만 이야기 속의 그 소재의 무게가 좀 부담스럽달까...

 

  어쨌든 재미있게 볼 수 있었다. 마음이 딱딱했는데 좀 풀린 것 같다. 참, 주아의 동생 주영의 이야기도 번외로 있는데, 정말.. 주영이스러운 만남 역시 재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