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나의 비밀
문수정 지음 / 두레미디어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책 한권 읽었다. 정확하게 이야기 하면 늘 그렇듯 읽기는 많이 읽고 있지만 감상문을 남기지 못한거지만. 게다가 그 완성하지 못한 감상문들이 눈덩이 처럼 대굴대굴 굴러서 어깨를 짓누르고 있지마는...

  여튼, 책을 골랐다. 요즘은 춥고 마음도 싱숭생숭하고 해서 달달하고 달콤한 책이 무진장 보고싶지만 요즘 트랜드가 아닌지... 신간중에 썩 마음에 드는 게 없었는데 눈에 딱 들어온 「문수정」이라는 이름.

  전작 폐하의 아침, 그리고 시리즈로 공주님의 일과, 흑기사의 맹세를 재미있게 봐서 (사실 흑기사의 맹세는 내 취향이 아니었던...)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는데다가 책도 적당히 얇은 편이라 (p.367가량) 마음놓고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왠걸, 단숨에 읽어버렸다.

 

  네이버책에서 이 글 평을 보니(그래봤자 겨우 2개였지만...) 별로 좋지 않던데, 반면에 나는 재미있게 읽었다. 재미있던 부분을 꼽으라면

  * 나름 귀신이야기라든가,

  * 가벼워보이지만 의외로 매서운 건희라든가,

  * 유지의 (내 표현대로) 아무것에도 관심없는 제 3자적 성격, 하지만 적절할 때 끼고 빠지는 성격이라든가,

  * 유지에게 지치지 않고 계속 이야기를 걸어주는 건희라든가,

  * 삼촌(귀신)의 살짝 방정맞은 성격도 마음에 들고.

 

  그래서 제법 깔깔 거리면서 읽을 수 있었다.

  나름 안타까운 부분은

  * 유지나 건희의 과거 부분은 무겁긴 하지만... 그렇게 부각되지 않은 점. 

 

  정도? 특히 건희의 과거 부분이 좀 더 있었으면 더 안쓰러워 보이지 않았을까- 생각하면서... 나는 건희를 그렇게 불쌍하고 안쓰러운 사람으로 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첫 이미지가 그래서 갈수록 건희가 그랬다, 가족분위기가 이렇다 하는 것이 좀 생소했다. 그러고보니, 한량의 하경이와 비슷한 것도 같다. 하지만 하경이는 좀 이것저것 재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건희는 좀 더 적극적이고 곧장 유지에게 다가선 게 다른 점이라면 다른 점.

 

  두근두근 하면서 읽은 부분은 유지가 건희를 구하기 위해 호텔로 가던 그 부분. 그리고 범인과 대치하여 결국 건희를 구한 부분.

  나는 이런 진취적인, 행동파인 여자주인공이 좋드라~

  중간중간에 건희의 삭막한 집안에 뭔가.. 행복을 나눠주는 듯한 유지도 썩 마음에 든다.

  이야기속에서 유지는 자신이 (건희에 비해) 뭐 볼 것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 하지만, 건희야말로 유지를 업고 살아야 할 것 같다. 좋은 여자 만나서 집안도, 자신도 좋은 쪽으로 변할 수 있었으니깐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