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님의 일과
문수정 지음 / 영상출판미디어(주)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폐하의 아침'과 함께 시리즈인 '공주님의 일과', '흑기사의 맹세'.

  그런데 '흑기사의 맹세'는 읽다가 좀 취향이 아니라서 중간에 일단 관둬버리고 좀 더 취향인 '공주님의 일과'만 끝까지 읽게 되었다.

  '흑기사의 맹세'가 재미없었다는 게 아니라 그절 괄괄하고 섹쉬-한 언니가 보고 싶었을 뿐이다.

 

  어쨌든, '공주님의 일과'를 읽은 소감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고정관념을 깼다! 라고 할 수 있다.

  겨우 한 번 글쓴님 이야기를 읽었을 뿐이지만 -'폐하의 아침' 말이다- 참 이야기 순수하게 쓴다, 착하게 쓴다 싶었다. 그 이야기에는 그 둘을 갈라놓을 제 3자도 없었고, 흑심이 없다 하더라도 둘을 이간질하는 사람도 없었다. 그저 둘의 마음만 있었을 뿐이었다. 게다가 소곤소곤 진행하는 것도 그렇고 못됐다 얼음이다 하면서도 사실 마음이 여린 폐하도 그렇고 너무 착하고 예쁘고, 야함-이라는 단어는 저 멀리멀리.. 이런 이미지였는데!

  이번 이 이야기는 좀 더 끈적하기도 하고 서로 밀고당기기도 하는 게 재미있었다. 당겨지고 끌기도 하고 얼굴만 보면 으르릉 싸우기도 했다가 다시 화사하게 친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페하의 아침'이 말 그대로 버터 냄새 고소한 쿠키맛이 난다면, '공주님의 일과'는 진~한 커피향이 난다. 한 번 마시면 딱 중독되어버리는 그런 커피맛, 커피향 말이다.

 

  이형이라는 캐릭터가 참 재미있었다. 결혼조차 계획대로! 생각하던 그 사람말이다. 1년인가 2년안에 결혼하되 마당이 있는 전원주탁이던가, 아이는 2명정도- 알콩달콩 (순종하는 여자와 살겠다 하고 계획했는지는 모르겠다마는), 우연히 진애는 딱 한 번 보고나서는 계획이 완전 어긋나기 시작하더니 어느 순간에는 완전히 중독되어 버려서 그녀만 보인다. 차선도 없고 대책도 없이 말이다.

  사실 제 마음 제가 간수 못해서 두근두근 거리는 거면서 계속 진애만 보면 진애가 뭐... 한 여자인 것 처럼 들들 볶고 화내고 짜증내고- 그러면서 속으로는 어찌할 바 모르는 그런 모습이 재미있었다.

  그러다 결국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하고서는 완전 폭풍처럼 진애는 사로 잡는다. 진애 성격도 이형 만큼이나 한 성격하는데 그럼에도 이형이에게 완전 잡혀서 연애하네 마네 하는 모습이 재미있었다. 사실 둘 다 쿨 한 척 하면서 속으로는 안달하는 모습이라던가, 괜한 오해에 죽네마네하며 다니는 모습이라던가- 이 책은 이야기도 이야기거니와 둘의 절묘하고 심하게 강한 성격이 충돌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진애가 '우훗-♥'하면서 유혹하면 이형은 그런 진애는 아주 심하게 경계하면서도 그녀의 유혹에 넘어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제대로 알게 되고, 이형이 눈빛으로 그읏윽하게 진애는 보면 그 뜨거운 눈길에 진애는 몸둘바를 모르고- 그러면서 서로 믿고 서로만 생각하는 둘이 신기하기도 하다.

  접점이라고는 '폐하'밖에 없으면서 어떻게 어떻게 서로를 만나게 되는 게 신기하달까- 그러니깐 인연은 따로 있다.. 라고 하는 걸까 하는 곁다리 생각도 해봤다. 결혼이람녀 질색하던 진애가 이형과 결혼을 생각해보고, 자신의 계획을 완전 뒤흔드는 무뚝뚝한 모범생 이형이 어느샌가 진애를 아내로 바라보는 그 과정이 재미있었다.(어찌나 둘이 치고박고 싸우는지....)

 

  '자기'가 입에 붙은 진애가 다른 남자에게 '자기~'하면 눈에 불을 켜고 달라들고 나에게만 그렇게 이야기 하라는 모습이 재미있었고..

  그러고 보니 이형이 진애 대신에 입덧해주는 모습에-뭐니뭐니, 애네 두 사람 정말 천생연분 아니야 하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