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아, 겨울아
김보연 지음 / 아름다운날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과제도 해야하고 이사준비도 해야하고 할 일 많은데 뭐하는 지 모르겠다. 방금 다 읽은 <겨울아, 겨울아>이다. 멜로의 리뷰를 보고 한 번 읽어봐야 겠따! 싶어서 새 책방도 생기고 겸사겸사 빌려보게 되었다.

 

  <겨울아, 겨울아>의 주인공 겨울이. 남주는 제끼자. 고수인? 고수입이겠지-ㅅ-나는 지금 엄청 삐뚤어져있다. 정말 이런 십장생같은 놈이 있나. 그래그래, 결혼하기 전에 여자관계가 좀 그랬다는 거 이해할 수 있다. 결혼하기 전이니깐. 하지만 겨울이에게 신경쓴다고 정작 제대로 처리해아할 문제를 흐지부지 한 덕에 겨울이가 얼마나 심적으로 고통을 느꼈는지, 게다가 그 독기 품은 미주(악역-ㅅ-)는 시시때때로 겨울이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상황을 만들고!!!!

 

  남주 싫다. 책 안에 스님이 이 둘은 1000천에 한 번 나올까말까하는 천생연분이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 했는지 몰라도, 그래서 결혼하는 게 싫었지만 겨울이 보고 나서 당연히 겨울이에게 빠지는 수인이를 보고, 나중에는 겨울이밖에 없다는 생활을 한다고 해도 밉다. 어떻게 아무렇지도 않게 용서해주는지 모르겠다. 어떤 책이든! 어떤 상황이든!

 

  사랑과 전쟁 같은 드라마-ㅅ-? 보면 꼭 여자는 남자를 감싸앉고 남자는 여자를 내치고-ㅅ-;; 전설의 고향 같은 거 봐도 그렇지만 말이다. 어쨌뜬.. 겨울이가 너무 작고 여리고 예쁘게 나와서 좋았다. 역시 로설의 백미는 여주이다 여주. 못난 여주가 없다니깐 >ㅅ<♥ 아무리 남주들이 돈 많고 잘 생기고 몸 좋고 힘쎄고 다 필요없다니깐 ㅎㅎㅎ

 

 

  이러면서 <겨울아, 겨울아> 읽었습니다. 처음부터 수인이는 겨울이를 사랑한 것이 아니지요. 관심도 없었던 터라 쌍둥이 언니인 가을이와 겨울이를 헷갈려했습니다. 믿지 못했지요. 밖에서는 가을이를 보고 안에서는 겨울이에게 화풀이 하구요. 나중에 쌍둥이 언니인것을 알았지만 가을이는 수인이의 해괴한 행태를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겨울이가 너무 좋아해서 묻지요. 그래도 결국 터질 일은 터질 일! 미주가 다 터트렸습니다. 게다가 산업스파이 까지 하지요. 이때도 싫었떤 것이 수인이의 흐지부지한 대처능력이었습니다. 4년 정 무지 못한다지만 그래도 정말 사랑하는 겨울이를 만났으면 모질어져야 하잖아요. 나중에 혼자 꺼이꺼이 울면 뭐한답니까. 정말 수인이가 밉습니다. <내 이름은 김삼순>의 남주와 더불어 <겨울아, 겨울아>의 남주 수인이 그 다음으로 밉습니다.

 

  <겨울아, 겨울아>는 내가 이때것 읽었던 로맨스소설과는 조금 틀립니다. 동인지에서는 직업의 다양성때문에 눈이 즐거웠지만, 솔직히 로맨스소설의 주인공들 직업은 정말 다 그게 그거거든요. 그래서 좀 식상할 때쯤, 역시 겨울이의 직업이 멋있습니다. >ㅅ<♥ <혜잔의 향낭>에서 혜잔이의 직업 다음으로 좋습니다. 혜잔이는 그때 인형공예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를 낳을 때 너무 힘들어하는 겨울이가 너무 안됐어요. 정말로 이때도 괜히 수인이가 미워지네요-ㅅ-;

 

  뒤에 가을이가 기억상실에 걸렸다는 부분때문에 좀 찝찝하지만-ㅅ-;;;; <겨울아, 겨울아>의 내용은 재미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