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사와 안나, 우리는 매일 어른이 되고 있어 - 어제보다 좋은 내일을 살아갈 너에게 디즈니 레이디스 시리즈
겨울왕국 원작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5년이란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반가운 노래

♬♪ 같 이 눈사람 만들래? 제발 좀 나와봐. 언니를 만날 수 없어. 같이 놀자 나 혼자 심심해 ♬♪ (같이눈사람 만들래?中에서)

♬♪ 그럼, 정신 나간 소리 하나 해도 될까요? 네, 얼마든지요! 항상 닫혀진 문 안에서 살던 제가 그댈 갑자기 만나게 됐죠 ♬♪ (사랑은 열린 문 中에서)

우리 집의 기상 알림음이 되고, 등교하기 전까지 영화 OST를 끊임없이 들었던 것이 벌써 5년이란 시간이 지났고, 그 노래를 들으며 영화를 무한 재생으로 감상했던 두 소녀가 이제는 다음 버전의 영화를 보며 그 다음 버전을 추리하며 기다릴 만큼 성장했다.

 

TODAY3.JPG

 

아이 어른 나이와 성벌과도 무관하게 모든 이의 사랑을 받았던 [겨울왕국] 이야기의 중심이 된 "엘사와 안나"가 그들의 친구인 "크리스토프와 올라프"와 함께 우리에게 행복한 어른이 되기 위한, 우리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를 담아 낸 책이 새롭게 세상을 향해 걸어온다.                            

엘사와 안나, 우리는 매일 어른이 되고 있어

 

 

 

TODAY4.JPG

 

엘사와 안나, 불의의 사고로 부모를 잃고 왕국에 남은 유일한 친구이자 자매이다. 자매가 다시 왕국의 문을 열고 세상과 맞서 나가는 것이 영화 [겨울왕국]의 중심 스토리이다. 그들이 가슴 속에 품은 불안을 이기고 다시 세상으로 나오기 위한 과정 속에 담겨진 메시지를 영화 속 장면과 더불어 우리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 《디즈니 레이디스 시리즈》 중 하나인 『엘사와 안나, 우리는 매일 어른이 되고 있어』 이다.

 

1. 나 자신을 믿고, 스스로를 사랑할 것

2. 함께 할 때 더욱 빛나는 순간들

3.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세 챕터로 구분하여,

'나'로 시작하여 '함께' 그리고 '행복'으로

맘의 온도를 높이는 방법들을 담담하고도 진실된 목소리를 전달한다.

 

TODAY5.jpg

 

우린 자신의 나약함에 대해 관대하지 못하다. 자신이 가진 많은 능력 중에서 가장 힘없고 나약한 것을 중심으로 두고 자신에게 스스로 상처를 입히는 실수를 한다. 스스로를 있는 그대로 바라볼 줄 아는 눈과 자신을 안아주는 포용력이 간절히 필요한 우리다.

올라프의 초긍정적인 마인드와 나의 변화를 칭찬할 줄 아는 여유로움이 우리를 한 뼘 더 성장시킬 수 있음을 믿어보자. 그리고 기억하자.

 

현재의 나는 실패를 겪어야만 했던

과거의 나와는 다르다는 사실을.      

 

TODAY6.jpg

 

우리는 때로 외롭지만 때로 즐겁고 때로 행복하다. 혼자만의 고요가 나를 힐링시킨다면 함께 하는 분주함과 쾌활함이 나의 시간을 생기있게 채워주기도 하다.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에너지 "함께"는 다소 버겁고 힘에 부대끼는 순간도 있다. 모두를 위한 '참아내기' 기술이 잠깐은 도움이 될 수 있을지는 몰라도 결국은 누군가에게 화 또는 미움으로 번지기 마련이다. "함께" 라는 에너지를 현명하게 발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입장을 전달하는 대화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소통의시간이 필요하다.

나와 우리 그리고 함께 걸어가는 길이 행복이길 원한다면, 동심을 잃지 않고, 나의 행복을 믿으며, 시련의 시간을 견뎌낸 나를 믿는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어린 아이의 입을 통해 흘러나오는 "Let it go"처럼 지나간 시간 모두 잊고, 지금의 나를 깊이 사랑하고 믿어주는, 오늘보다 좋은 내일을 살아가길 힘차게 응원하며 책장을 덮는다.

 

서명4.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