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 - 제37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전면개정 2026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시리즈
김백중.박문각 부동산연구소 지음 / 박문각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6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부동산학개론』  합격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첫걸음  

🔺 저자 : 김백중, 박문각 부동산연구소

🔺 출판사 : 박문각



🎯 부동산학개론이라는 과목은 늘 범위가 넓고 추상적이라는 인상이 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개정판은 ‘기본서 무용론’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왜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야 하는지를 차분히 설득해 주는 책처럼 느껴졌다. 100점을 목표로 한 책이 아니라 ‘합격’을 목표로 한 책이다. 


🔖 기본서에 대한 새로운 해답  


이 책은 1세대 기본서의 과도한 분량과 필수서의 한계를 동시에 인식한 ‘2세대 기본서’라는 점이 인상 깊다. 합격에 필요하지 않은 깊은 내용은 과감히 덜어내고, 반드시 필요한 기초는 오히려 더 친절하게 풀어준다. 


🔖 구어체 설명이 주는 학습 안정감  


문어체 대신 구어체로 서술된 문장은 생각보다 큰 차이를 만든다. 혼자 공부할 때도 마치 강사가 옆에서 설명해 주는 느낌이 들어 이해 속도가 훨씬 안정적이다. 어려운 이론 앞에서 멈추게 되는 부담을 확실히 낮춰주는 구성이다.


🔖 테마 중심 구성의 힘  


기출을 분석해 정리한 테마는 학습의 방향을 분명하게 잡아준다. 각 테마마다 제시되는 학습포인트 덕분에 어디에 힘을 주고, 어디를 가볍게 봐야 할지 판단이 쉬워진다. 방대한 부동산학개론을 ‘관리 가능한 분량’으로 느끼게 해주는 장치다.


🔖 기초를 다지는 교재의 가치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40점대와 60점대 사이에서 정체된 수험생의 고민을 정확히 겨냥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초 지식이 부족해 점수가 오르지 않는 이유를 외면하지 않는다. 결국 점수를 끌어올리는 힘은 화려한 요약이 아니라, 차분히 다진 기본이라는 사실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 공부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책이 부담이 아니라 동반자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이 기본서는 바로 그런 지점에 서 있는 교재다. 조급해하지 말고, 기본으로 돌아가 차분히 쌓아 올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 이 책은 합격을 향해 방향을 다시 잡고 싶은 당신에게 건네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