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 마케팅 뷰자데 』
뻔한 것을 새롭게 보는 마케팅 첫보기


✒️김용석(지은이)

평일에는 브랜드 컨설턴트 삼성물산 패션부문에서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란스미어 등의 남성복 마케팅을 담당했고, 브랜드에 대한 모든 솔루션을 고민하는 아이디어오븐을 공동 창업한 이후로는 CJENM, 스케쳐스코리아, 인터파크, SKT CS T1, 동아사이언스, 마이셰프, JCS International 등 많은 기업의 브랜드컨설팅과 마케팅을 담당해 왔다. 주말에는 독서 모임장 트레바리에서는 브랜딩·마케팅 모임을 진행하는 클럽장으로, 넷플연가에서는 벽돌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는 모임장으로 활동 중이다. 아그레아블, 사유의서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독서 모임 및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틈틈이 캡선생 인스타그램, 브런치, 스레드 등 SNS에서 캡선생이라는 필명으로 글을 쓰고 있다. 행동하는 지혜를 추구하는 콘텐츠 그룹 ‘소피스트(Sophist)’의 공동대표이기도 하다.

📚목차
들어가며 - 터·터·터 마케터
추천사

CHAPTER 1 마케팅의 의미, 마케터의 의미

마케팅, 홍보, 광고, 브랜딩? 도대체 뭐가 뭐지?
마케팅은 하나인데, 정의는 수백 개
마케팅은 진심을 번역하는 일
그냥 마케터가 아닌 ◯◯ 마케터?
SPECIAL •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CHAPTER 2 체험 마케팅의 현장

마케팅의 첫 단추: 기획
마케팅의 꽃: 광고 제작
고객에게 다가가는 여정: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
입소문이 광고가 되는 순간: 바이럴 마케팅
고객과의 소통: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SPECIAL •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팅 그리고 마케터의 삶은 어떤가요?

CHAPTER 3 오늘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꿀팁

고객이 단번에 이해하는 콘셉트 만드는 법
아이디어가 샘솟는 곳: 삼상과 3B
창의적으로 말하는 법: 스피드 게임 말하기
고객의 마음을 얻는 법(1): 고객이 되어 보기
고객의 마음을 얻는 법(2): 고객과 함께하기
핫한 이슈를 내 것으로 만들기: 하이잭 마케팅
모두의 콜라보, 아무도의 콜라보
브랜드를 키우는 세 글자: CUO
‘네’이밍 할 때 고려해야 할 ‘네’ 가지
SPECIAL •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어떻게 하면 마케팅을 잘할 수 있을까요?

CHAPTER 4 마케터의 레벨 업

좋은 마케터의 세 가지 유형
좋은 마케터는 청개구리
좋은 마케터는 프레시하다
사수가 없는 마케터에게
마케터에게 추천하는 마케팅과 관련 없는 책
‘왜’가 있는 마케터는 ‘어떻게’든 성공한다
트렌드가 습관인 마케터
SPECIAL • 터·터·터가 묻고 마케터가 답하다: 마케팅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CHAPTER 5 마케터가 빠지기 쉬운 함정

마케팅과 순수예술의 차이
진짜 나의 고객이 누구지?
자수성가한 마케터는 없다
섣불리 판단하지 말자

나가며 - 마케터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One more thing: 추천 도서 10선
감사의 말씀
참고 문헌 및 출처

🐱이미 아는 것도 모르는 것처럼,
이미 본것도 처음 보는것처럼.

🔖마케팅과 순수예술의 차이

마케터는 순수 예술이 아닌 마케팅을 한다. 나의 만족이 아닌 고객의 만족이 최우선이다. 이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진짜 나의고객이 누구지?

고객을 위해서 어디까지 굽히지 말아야 하고, 어디까지 타협할지에 대한 본인만의 기준선을 만들어야 한다. 외교관처럼 때로는 단호하게 때로는 유연하게 행동해야 한다 . 다만 잊지말자.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고객은 소비자임을 말이다.

🔖자수성가한 마케터는 없다.

마케터는 자수성가할수 없다.크든 작든 누군가의 도움을 받고 누군가와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이러한 협업을 잘하기 위해서는 소통 능력이 필요하다. 소통 능력을 키우는 데 기본이 되는 방법은 '웬만하면 얼굴을 보고, 필요하면 미러링'이다.

🔖섣불리 판단하지 말자

다시 한번 강조해 본다. 마케터는 UFO가 아닌 UAP의 관점으로 마케팅을 바라보아야 한다. 답은 고객만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작가의 과거 경험을 토대로 엮은 책이다.대기업 일할때 하지 않았던 일을 작은 회사에서 마케터 일을 하면서 마케터의 고충등을 여기에서 말하는 터·터·터 (막 마케팅이 필요해진 막엔터 막enter, 선배일만 서포트하는 서포터supporter, 마케팅팀에서 잡무를 하다보니 마케토가 맞는지 혼란을 갖고 있는 잡케터)들에게 작가는 읽어 보라고 권하고 있다. 마케팅이 뭔지 ,마케팅 잘하는법, 마케터가 빠지기 쉬운 함정등을 알려준다.어디선가 본것 같은 느낌 데쟈뷰가 아닌 여러번 보아왔지만 처음본것같다는 뷰자데의 눈(고객의 눈)으로 마케팅을 알아보자.

📖펴낸곳 ㅣ 처음북스

,마케팅뷰자데 ,김용석 ,처음북스 ,마케팅 ,뷰자데 ,홍보 ,광고 ,브랜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