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딩 정석 -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과학과 전략
데이비드 아커 지음, 범어디자인연구소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딩 정석 - 브랜드 매니지먼트의 과학과 전략』


✒️데이비드 아커(지은이)

브랜드 자산 관리, 전략 수립 및 경영에 관한 세계적인 권위자다. MIT 대학교를 졸업한 뒤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마케팅 및 브랜드 이론과 전략을 학문적으로 체계화시키고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폴 컨버스 상과 비제이 마하잔 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하스 경영대학원의 명예 교수, 프로핏 브랜드 전략의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브랜드 리더십> 등이 있다.

📝범어디자인연구소(옮긴이)

도널드 노먼, 마이클 포터 등 혁신을 이끈 전 세계 석학들의 명저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주로 UX, 디자인 경영, 서비스 디자인 등을 연구하며 출판 기획과 번역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목차
서문_브랜드의 힘
1장 브랜드 에쿼티란 무엇인가
2장 브랜드 충성도
3장 브랜드 인지도
4장 지각된 품질
5장 브랜드 연상: 포지셔닝의 결정
6장 브랜드 연상의 측정
7장 의도된 브랜드 연상의 개발 및 관리
8장 브랜드 네임, 심벌, 슬로건
9장 브랜드 확장: 좋은 브랜드, 나쁜 브랜드, 이상한 브랜드
10장 브랜드 재활성화
11장 글로벌 브랜딩
요점 정리
감사의 말


✍🏻이 책은 브랜드의 힘은 고객시시장의 고객 마케팅 보다 오늘날의 경쟁에서 가장 핫한 주제중 하나인 산업재시장에서 브랜드 에쿼디 가 중요하다는 전재하에 브랜드 에쿼디의 10개의 중요 요약을 논의 한 책이다.브랜드 자산과 부채는 브랜드의 가치창출과 유지보호관리가 적략적으로 전략, 전술이 필요하다.
각항모긔 중요 질문과 답을 노하여 해답을 랄려주며 브랜드 이야기도 흥미있게 읽을거리이다.브랜드로 차별화을 원하는자,기획,마케터,디자이너 등 관심있는 분들은 꼭읽어 보길 권합니다.

📖발행처 ㅣ 유엑스리뷰

,데이비드아커의브랜딩정석 ,데이비드아커 ,범어디자인연구소 ,유엑스리뷰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마케터 ,디자이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