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의 존재
이석원 지음 / 달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기가 일기에 그치기 않기 위해서는 보편성을 가질수 있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글쓴이의 생각을 담아야한다고 했다.  
   
   
  욕망은 사람을 지치게 하기에 사람은 나이가 들고 나서야 비로소 긴 터널을 빠져나온 안도감을 느끼게 된다.  
   

   
  인생의 굴곡이 험준할수록 그만큼 진한 드라마가 담기기 마련  
   
   
  연애란 이 사람한테 받은 걸 저 사람한테 주는 이어 달리기  
   
   
  마음의 노화는 미래에 대한 기대와 꿈을 앗아가 현실밖에는 남지 않는 상태로 로맨틱 코미디를 즐길수 없다.
내게도 닥칠수있다는 설렘과 희망이 사라진 로맨틱 코미디
 
   
   
  조언이란 남의 상황을 빌어 자신에게 하는 것  
   
   
  본질을 아는 것보다 본질을 알기위해 있는 그대로를 보기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것이 바로 그대상에 대한 존중이라고  
   
   
  인생이란 사랑할 대상을 골라서 사랑하도록 허용하지는 않는다는 것뿐 그러나 그 불평등함이 결국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을 보면 게임의 승부는 누가 하루라도 더 빨리 자신에게 주어진 것들을 긍정하고 받아 들일수 있는가에 달려있다.
회의하던 것들로 부터 내삶이 이루어져왔다는 사실을 받아드리는 순간 그것은 위대한 유산이 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DreamPartner 2011-08-31 1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과학자들이여 너무 과학공부에만 몰두하지 말자. 여러분의 감성이 커지면 커질수록 세상은 더욱 풍요로워 질테니...
과학자나 엔지니어에게 자신의 국한된 지식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인문학적 소양까지 요구되는 건 세상의 모든 분야가 그렇듯 과학이 과학으로만 존재가치를 밝히는 것은 아니다. 나아가 자신의 활동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가늠해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