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춘
법륜 지음 / 정토출판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은 흡입력을 갖고 있으므로 거기에 빨려 들지 말고 어쨌든 한발 벗어나려고 해야 한다
이건 사로 잡힌 거야. 깨어나야 해. 내가 지금 사로 잡힌 상태구나 하고 알아차려야 한다
 
   
   
  어디를 가든 주어진 환경을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사용할수 있으면 천하의 누구도 나의 자유를 빼앗을 수 없습니다. 그 어느 곳도 나의 자유를 빼앗을수 없고 나의 삶을 훼손 시킬수 없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과 세상에서 일어난 일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자기 삶이 어떻게 주어졌든 주어진 조건에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나에게 유리한 경험이 되도록...
그 누구도 대신할수 없습니다. 오직 나만이 할 수있습니다.
이것을 수행이라고도 합니다.
 
   
   
  마음을 적극적으로 내서 남이 시켜서 내가 하는 게 아니라 내가 내 행위의 주인이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느날 우리의 마음 가짐을 어떤가요?
어쩔숭벗이 종이 된게 아니라 스스로 종이 되기를 원해요.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 사랑받는 사람이 되려하고 베푸는 사람이 아니라 도움받는 사람이 되려하고 이해하는 사람이 아니라 이해받으려고 하는 사람이 되려고 하죠.
 
   

누군가에 끌려 다니는 존재
과연 행복하겠습니까?

댓글(1) 먼댓글(1)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법륜스님이 말하길
    from 사랑하기 위해 사랑받기 위해 노력하다 2011-08-20 11:06 
          인생사가 다 품앗이에요. 인간관계가 넓어질수록 갚아야 할게 많아집니다. 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을수록 내가 하는 일은 잘 되지만, 그만큼 보이지 않는 시간의 빚을 지게 됩니다. 빚을 갚지 않으면 인간관계가 끊어지겠지요. 삶이란 원래 유동적인 것이기에 삶이 늘 내 생각대로 살아지지는 않습니다. 세상의 요구란 것이 있기 때문이지요.
 
 
DreamPartner 2011-08-18 18: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번운 원하는 것이 이루어 지는 걸 기도의 성취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하는 것은 대부분 기도가 아니라 욕망일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