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부터는 리뷰는 안 써도 무조건!! 읽은 책에 모든 감상을 짧게나마 쓰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잊기 전에, 또 새로운 책을 다시 펼치기 전에 잠깐 정리해 두려한다. 제발 꾸준히 할 수 있기를...;;

 

 

 

  로알드 달의 단편집을 오랜만에 읽었다. 로알드 달의 작가로서의 계기 등이 담겨 있는 작품집이라는 게 흥미롭다. 그는 타고난 이야기꾼이었나봉가.

  그런데 정작 나는, 그가 소설가로 데뷔하는 결정적 계기가 되었던 「식은 죽 먹기」는 별로 재미가 없었다... 「히치하이커」, 「밀덴홀의 보물」은 흥미롭고, 표제작인 「백만장자의 눈」은 뭔가 로알드 달스럽다. 역시 표제작.

 

 


 

 

 

 

  간만에 읽은 <오즈의 마법사>! 허수아비는 뇌를, 양철나뭇꾼은 심장을, 사자는 용기를... 그렇다면 도로시는? ㅋㅋㅋㅋ 표지가 귀엽고, 양귀비 밭에서 쓰러지는 장면은 정말 생각이 전혀 안 나서 재미있었다. 누구나 마음 속에 품고 있는 무언가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필요한 것은 자그마한 계기일 뿐. 그리고 도로시는 그 계기를 주는 소중한 존재다. 나는 도로시를 만났을까? 아니면 아직 만나지 못했을까.

 

 


 

 

 

  미치오 슈스케의 연애소설이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읽고 보는 미치오 슈스케이지만, 그래서 책을 미리 사 두고 묵혀둔 책도 많지만, 이 책은 홀린듯이 도서관에서 대출해왔다. 그냥 그 정도... 애초에 연애소설을 좋아하지도 않는데 연애소설을 잘 쓰지도 않는 사람의 연애소설을 읽어봤자 무슨 감흥이 있으리. 다만 드라마와 다른 결말이래서 드라마는 무슨 결말이 나왔나 조금 궁금.

 

 


 

 

 

  요즘 알에이치코리아에 무슨 일 있나? 마이클 코넬리의 작품 중 품절이 왜이렇게 많지 ;; (도서정가를 낮춰서 재출간하는 것이길 바란다.) <시인>은 도정제 전에 싸게 풀었던 건 알고 있지만 어쨌든 중고로 읽게 되었다. 드디어 만난, 은 아니고, <링컨 차를 타는 변호사>를 그냥저냥하게 읽었는데 <시인>은 일단 스토리의 중심이 되어주는 컨셉(이라 말하니 이상한데, 딱히 다른 단어를 못 찾겠다)부터 상당히 훌륭하다. 잭 매커보이가 아름다운 여성에 헬렐레 할 땐 으이그 이 어리석은 자여... 했으나;; 그런데 사실 이런 패턴은 지겹다. 근데 미국 스릴러에는 절대로 빠지질 않는단 말이지.

  1996년 작품임을 감안했을 때, 핸드폰이 없어서 공중전화를 쓰고 추적하는 장면과 디지털 카메라를 보고 놀라는 장면이 재미있다. 그 밖에는 대부분의 패턴을 따라가는 듯하지만, 그럼에도 앞서 중심이 되는 '컨셉'이 아주 훌륭해 재밌게 읽었다.

 

 


 

 

 

 

  딱, 한동안의 유행의 틀을 벗어나지 않는 힐링 + 일상 미스터리..라 하기도 민망하고 수수께끼 정도. 그래도 '시간'이라는 매체를 이용해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잇는 작가의 통찰이 좋다.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잇는 매체는 당연히 시간인데 저런 식으로 써 놓으니 웃긴데, 추억이 전반적으로 스며든 느낌...? 나도 내가 뭔 소릴 하는지 모르겠군..;;

 

 


 

 

  올해는 한 달에 한 권씩 무조건 비문학을 읽겠다는 결심의 일환에서 첫 타자로 펼친 움베르토 에코의 <가재걸음>. 그래서 새해 첫날부터 펼쳤으나 읽기를 끝낸 순서는 한참 뒤로 밀렸다. ㅋㅋㅋ 그래도 다 읽은 나에게 셀프칭찬을!

  냉전에서 열전으로, 부활하는 파시즘과 네오나치즘, 사라지지 않는 인종차별 등등... 이탈리아 언론에 기고했던 칼럼을 엮어둔 책인데, 특히 이탈리아 정치 상황을 비판하는 칼럼 보니 소오름....!!

 

 


 

 

 

  드디어 꽂아만 두던 미미 여사의 에도 시리즈를 펼쳤다. 시대상으로 가장 앞선 작품이 [말하는 검]이고, 이 작품이 여사님의 초기작이기도 하다길래 먼저 펼쳐보았읍니다. 영험한 기질을 가진 소녀 오하쓰의 이야기 두 편과 기타 이야기 두 편. 「가마이타치」가 재미있었다. 일본 원서의 표제작인 이유이기도 한 듯. 그냥저냥.. 일단은 무난하게 시리즈를 시작한 느낌.

 

 


 

 

 

  놀라운 데뷔작! 이라는데, 일단 나는 재미있었다. 그런데 평을 검색해보니 호불호가 갈린다. 나는 영미 스릴러에 대한 내 취향에, 솔직히 자신이 없어서 늘 따로 검색을 해 보게 됨..ㅋㅋㅋ큐ㅠ

  나는 탐정이 숙명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대결 구도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아니 그런 게 어딨어 세상에... 차라리 이리저리 얽힌 일에 끄트머리에 있던 누군가가 당했는데 얽힌 중심을 찾을 수 없으니 가벼~운(이라고 쓰니 좀 이상하긴 한데) 마음으로 진상이나 알아볼랬더니 알고보니 좀 복잡하네.. 라는 패턴이 더 그럴듯하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밤 안녕을>은 내가 좋아하는 흐름 그 자체! 한 명의 동업자와 함께하는 클리블랜드의 분위기도 좋다...고 말하기엔 클리블랜드의 느낌을 내가 모르지만, 어쨌든 꽤 마음에 드는 데뷔작이라, 조금 더 이 작가를 지켜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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