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게인!! Again!! 1
쿠보 미츠루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다시 한번 그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이라는 상상은 누구나 할 것이다. 나도 자주 비슷한 망상을 하고는 한다. 결말에 피와 폭력이 조금 많이 들어간다는 것 빼고는 남들과 비슷한 내용이지만서도. 일전에 sf적 세계관의 시공간 설정에 따른 인물의 태도 분석에서도 다루었지만, 이런 류의 시간여행은 일종의 개척적인 태도를 가진다. 과거를 바꾸고 미래를 만들어내는 자기 자신의 모습을 그려내니 말이다.

 [어게인!!]은 고교 졸업까지 별다른 추억을 갖지 못했던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입학식 날로 되돌아가 인생을 다시 시작한다는 이야기이다. 그리고 여기서 주인공은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자신의 영리를 위해서보다는 자신의 즐거움, 주변인물들의 삶을 응원하고 바꾸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에 사용한다. 그리고 여기에는 작가 쿠보 미츠로가 [337 박수]에서도 다루었던 소재인 '응원단'이라는 형식이 등장한다. 남을 응원하는 기쁨 또 남을 돕는 즐거움에 꽤나 어울리는 소재다.

 그런데 그런건 별로 중요한게 아니고 등장인물인 시바타 레오가 무척 귀엽다. 치어리딩부의 소속으로 등장했지만 공부도 열심히 하고 친구들과의 사이도 원만한 상냥한 아이다. 겉도는 성격의 주인공의 섬세한 면에 약한 모습이 좋다. 주변에 쓸모없는 여캐들이 주인공과 대화할 때마다 신경 쓰느라 미간에 주름 잡다가 별것 아닌 사이라는 이야기에 한숨 쉴 때 미인이다. 소심한 듯 하지만 의외의 순간에 적극적이다. 자기 일에는 착실하면서 다른 사람이랑 엮이면 맹해지는 경우가 매력적이다. 정진정명 일본계이면서 이름이 레오인데 무척이나 어울린다. 무척무척 귀엽다.

 [어게인!!]은 시바타 레오가 무척 귀여운 만화고 시바타 레오가 무척 귀여운 만화는 [어게인!!]이다. 그거면 됐고 그거 외에 뭘 더 바랄 수 있는지도 모르겠다.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갔든 응원단을 하든 응원단장이 짜증나는 여자든 알게 뭐란 말인가. 시바타 레오가 무척 귀여우니 보면 된다. 아오 시바타 레오 진짜 시바타 레오같아서 시바타 레오다. 요즘 연재분에 안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어찌됐든 정발이 되었으니 기쁜 마음으로 시바타 레오가 나오는 부분까지 만화책을 모을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