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알라딘 이벤트에서 받은 몰별 적립금은 표기된 금액만큼 결제시 적립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몰별 적립금의 확인은 알라딘 회원일 경우에는 '나의 계정 > 알라딘 통장 > 적립금 > 몰별 적립금'에서 하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몰별 적립금이 증정되면 몰별 적립금 증정 사실을 E-Mail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E-Mail 등을 통해 받으신 몰별 적립금 번호를 아래의 '몰별 적립금 등록 방법'에 따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1. 몰별 적립금 개요

몰별 적립금은 알라딘의 부가결제수단 중의 하나이며,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몰별 적립금은 일반적으로 직접 몰별 적립금으로 지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몰별 적립금은 현금성이 없습니다. 몰별 적립금으로 구매한 금액은 각종 상품의 마일리지 적립대상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2. 몰별 적립금 등록 방법

대부분 몰별 적립금의 발행은 별도의 등록과정 없이 계정에 바로 등록시켜드리므로 직접 등록하실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경우, 알라딘 몰별 적립금 번호를 E-Mail 등을 통해 받으신 분은 아래의 화면과 같이 '나의 계정 > 알라딘 통장

> 적립금 > 몰별 적립금'으로 들어가신 후 몰별 적립금번호를 입력한 다음 '몰별 적립금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몰별 적립금 사용 방법

-  주문과정 중 "결제정보" 입력하는 페이지를 보시면 '이번 결제에 ‘나의 통장' 잔액 사용하기' 코너가 있습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고객님의 통장현황이 보입니다. 몰별 적립금을 사용하시려면 '몰별 적립금 사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통장에 있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사용하실 경우 몰별 적립금을 가장 먼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몰별 적립금 사용' 버튼을 누르면 새 창으로 고객님의 '몰별 적립금 내역 보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몰별 적립금들을 선택한 후, '선택한 몰별 적립금 적용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4. 유의사항

- 상품이 발송되기 전에 주문을 전체 취소하시면, 몰별 적립금 사용도 취소되어 남은 유효기간 내에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몰별 적립금에서 별도의 적용상품을 제시하는 경우, 해당 상품을 포함해 구매하지 않으시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예) 보유하고 있는 몰별 적립금이, DVD를 1종이라도 주문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는 몰별 적립금이라면 DVD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몰별 적립금에는 사용 유효기간(사용제한 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하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예) 사용 유효기간이 2013년 12월 31일까지인 몰별 적립금의 경우, 2013년 12월 31일 경과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몰별 적립금 사용 주문이 취소되면 유효기간 내에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 주문액 2만 원에 3,000원의 몰별 적립금을 사용하셨다가, 추후 주문을 취소하셨다면 3,000원의 몰별 적립금은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어 유효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몰별 적립금 액면가의 일부만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예) 보유하고 있는 몰별 적립금이 5,000원이라고 가정할 때, 이번 주문에는 3,000원만 사용하고, 다음 주문에 2,000원을 사용하는 등, 몰별 적립금 혜택을 나누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