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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종합 FAQ
전자책 종합 FAQ  


 <설치 및 지원>
1. 설치 후 업데이트 오류
    (1) 자동 업데이트 실패 시 PC-Viewer 메뉴의 “도움말>자동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재시도
    (2) (1)의 방법으로도 업데이트 되지 않을 경우 고객 PC 환경 정보를(PC환경: 운영체제, 한글OS여부)알라딘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기타 설치 관련 오류
오류단계(다운로드, 책보기등) 정보 및 캡쳐화면(캡쳐방법: 아이폰/아이패드의 전원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홈버튼 누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관리>
1.  로그인 인증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항목들을 확인합니다.
(1) 네트워크 상태 확인
(2) 아이디/비밀번호 재확인
(3) (1),(2)번이 정상일 경우: 알라딘 고객센터에 로그인 인증 서버 확인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정이 중복으로 등록되어 있을 경우, 뷰어에서 인증한 로그인 아이디인지 확인 바랍니다. 

* 2개의 계정을 통합했을 경우, 통합 이전의 아이디로 구매한 전자책은 현재의 구매목록으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단말기 관리>

1. 뷰어 실행 후 책장에 책들이 하나도 보이지 않을 경우
다음 항목들을 확인합니다.
(1) 단말기 등록이 5대를 초과하였는지 확인
(2) 쓰지 않는 단말기 1개를 해제
(3) (1),(2)번이 정상일 경우: 알라딘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책장관리>
1.  책장에 구매한 컨텐츠가 보이지 않는 경우
다음 항목들을 확인합니다.
(1) 네트워크 상태 확인
(2) 계정관리 메뉴에 계정이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3)등록 기기가 5대 이상 초과되지 않았는지 확인 후 5대로 제한하여 기기관리

(4) 구매해 두고 바로 다운받지 않은 책은 추후에 판매중지 된 후에 다운로드 시도시 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단 현재 판매중지된 컨텐츠라도 판매중일때 구매하여 다운로드 받아둔 컨텐츠는 뷰잉 가능하십니다)
(5) (1),(2)번이 정상일 경우: 알라딘 고객센터로 주문처리 여부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알라딘 자체적으로 문제확인이 안될시에는 전자책 제작업체로 문의한 후 고객님께 답변을 드립니다.  답변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구매 및 취소/환불>
1.  다운로드 횟수 카운팅이 따로 없으며 기기 등록만 5대로 제한됨
2.  전자책은 실물이 아닌 직접 다운로드 받는 컨텐츠로서의 특성 상 다운로드 후에는 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컨텐츠의 이상이 있거나 뷰어사용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다운로드 여부에 상관없이 해당 컨텐츠에 한해 취소/환불처리해 드립니다.


<다운로드>
1.  페이지원 단말기에서 한글 폴더 생성 및 한글 파일명으로 변경시
2012.05.14 펌웨이 업그레이드 완료 됨

설치 바로가기 : http://www.nextpapyrus.com/board/bbs/board.php?bo_table=Download&wr_id=18

2.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오류

 [크레마(crema) 최적화 단말기 정보]

+ 삼성 : 갤럭시S, S2, S2 HD, S2 LTE, Note, 갤럭시탭 8.9, 갤럭시탭 10.1, 갤럭시 넥서스

+ LG : 옵티머스 4X HD, LTE LU8300

+ 도시마 : AT2000

+ 모토로라 : 줌

+ 스카이등의 펜택 계열과 기타 단말기는 최적화 지원 예정입니다.

4. 아이폰 다운로드 오류
- 새롭게 출시된 ios 버전 뷰어를 설치해주세요.  
- 설치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alladinebook/id523578125?mt=8


<책보기> 


0. 다운로드 안됨

현재 알라딘 전용뷰어를 새로 론칭했습니다. DRM도 변경되었기 때문에 기존에 쓰시던 뷰어를 계속 쓰실 경우 오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epub파일만 서비스를 했었지만, 새 뷰어를 런칭하면서 PDF파일로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단, PDF파일은 새 뷰어에서만 뷰잉이 가능하십니다. 따라서 기존 쓰시던 뷰어에서는 PDF 파일 이용이 불가능하시니 새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1. 책이 늦게 열림
그림이 많이 포함된 대용량 도서의 경우 다소 지연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책이 열리지 않음
전자책 파일의 문제일 수 있으니 해당 도서정보를 알려주시면 원인을 파악하겠습니다.(해당 도서 정보와 함께 한국이퍼브에 문의 후 답변)   
3.  특정 페이지에서 강제종료
전자책 파일의 문제일 수 있으니 해당 도서의 출판사명과 도서명을 알려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강제종료 전 단어 3개(예: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를 알려주시면 빠른 원인 분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뷰어 실행 안됨
(1) 화면 캡쳐 프로그램인 SnagIt, 엑셀, 워드 같은 편집 프로그램이 실행중 인지 확인하시고 실행중이면 종료 후 뷰어를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행중이지 않다면 증상을 간단하게 알려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2) (1)번 문제가 아닐 경우: 원인 파악 후 연락드리겠습니다.(해당 도서 정보와 함께 한국이퍼브에 문의 후 답변)
5. 텍스트 깨짐
Winodws의 OS가 영문인지요? PC 뷰어는 한글 OS 만 지원합니다. 

6. 책장에 구매하신 컨텐츠가 나타나지 않음
구매하신 컨텐츠들 중 출판사의 요청으로 인해 판매중지가 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구매하신 컨텐츠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TTS는 어떤 기능인가요?

뷰잉중이신 텍스트를 기기가 읽어드리는 기능입니다. 기기가 문자를 인식해 소리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음성 서비스와는 다른 서비스이며, 일부 전자책은 지원되지 않을 수 있고, 한국어만 지원하고 있어 일부 외국어는 불가능하고 발음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어, 외국어 학습 목적의 활용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 밖에 전자책 FAQ로 해결하지 못한 오류 신고 및 문의는 cs-center@aladin.co.kr 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책일기(책장)책일기(뷰어)서점(콘텐트 구매)설정기타기능e-Crema FAQ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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