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서점 알라딘입니다.

9월25일, 엘지텔레콤과 구글코리아가 주최하는 '오즈 모바일 웹사이트 공모전'에서 '모바일알라딘'(http://m.aladin.co.kr) 서비스를 출품해 유명 인터넷사이트 중 유일하게 '비즈니스 파트너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모바일알라딘은 모바일 풀브라우징 환경에 알라딘 사이트를 최적화시킨 서비스입니다. 휴대전화 등에서 PC 브라우저에서 보던 그대로 풀브라우징이 되기는 하지만, 아직 작은 액정화면에 낮은 해상도, 그리고 초고속통신을 따라가지 못하는 느린 속도 때문에 기존 인터넷사이트를 그대로 보기에는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이에 알라딘은 작은 해상도와 느린 속도를 감안하여 이미지와 배너를 최소화하고 폰트 사이즈를 키우는 등의 최적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어떤 모바일 기기에서도 가로 스크롤 없이 볼 수 있고, 기본 화면에서도 글씨를 읽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현재 모바일알라딘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http://blog.aladin.co.kr/ttb/2294893)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엘지텔레콤의 오즈를 지원하는 휴대전화에서 주문을 하면 삼양라면 멀티팩(5개입)을 증정하며, 예치금으로 충전 후 결제를 하면 충전금액의 5%를 캐시백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알라딘 사용기나 제안사항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면 5만원 적립금을 드리는 행사도 진행 중입니다.

알라딘은 OpenAPI, RSS 등의 웹2.0 서비스는 물론 블로거 수익모델인 TTB와 CPC광고인 TTB2까지 선보여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웹2.0 기업으로서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바일알라딘'도 언제 어디서나 책 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접근성을 확대한 서비스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