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는, 파악된 전체 종수가 40만 여종에 달하는 데다가, 상품 공급처인 국내 출판사/도매상이 만 여 군데에 이릅니다. 또한 20여년 전에 출간된 상품이 현재까지 유통되는 등 다른 상품에 비해 실물 재고의 유통현황이 다종 다양한 상품입니다. 이로 인해, 유통망의 형성이나 재고변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따라 잡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알라딘에 등록된 모든 도서들을 보다 빨리 고객님께 배송해 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그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든 상품의 소개란에 이러한 상품별 출고예상기간을 표시하여 주문 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출고예상시간이 서로 다른 상품을 한꺼번에 주문하시면, 출고예상시간이 가장 긴 상품의 출고기간을 기준으로 함께 발송이 됩니다.
(예: 5권을 함께 주문하시고 가장 늦게 준비되는 상품 출고예상시간이 72시간 이내인 경우, 최종 배송까지의 기간은 출고예상시간3일+배송기간(선택 방법에 따라 차이)을 더하시면 대략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24시간 이내
알라딘과 인근 공급처에 당일 재고가 있는 상품으로, 고객의 입금 확인 후 24시간이내에 출고됩니다.
단, 주문수량이 2부 이상일 경우, 일부 수량의 부족으로 인해 상품준비에 1-2일가량 시일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48시간 이내
고객의 입금확인 후 출판사/도매상에 해당 상품을 주문합니다. 통상 48시간 이내에 정해진 유통망을 통해 상품재고를 확보한 후 출고됩니다.

72시간 이내
고객의 입금확인 후 출판사/도매상에 해당 상품을 주문합니다. 통상 72시간 이내에 정해진 유통망을 통해 상품재고를 확보한 후 출고됩니다. 전문서적, 교재 류, 어린이 외서, 출간일이 오래된 상품, 애초 제작된 수량이 제한적이어서 시중에 유통중인 재고가 많지 않은 상품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 중 알라딘에서의 판매기록이 없거나 최근 판매일이 오래되어 공급처의 재고현황이 수시로 파악되지 않는 상품은, 사후에 품절로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의 이메일로 안내 드린 후 다른 상품으로 대체해 드리거나 혹은 환불해 드립니다.

5일 이내
지방소재 출판사*시중에 직접 배본하지 않고 "우편등기'로 판매하는 출판사의 상품이거나, 3월과 9월 교재구입 시기에 대학교재류로 선정된 일부 상품들은 교재구입 시즌 동안은, 상품을 준비하기 까지의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게 됩니다. 이 중 알라딘에서의 판매기록이 없거나 최근 판매일이 오래되어 공급처의 재고현황이 수시로 파악되지 않는 상품은, 사후에 품절로 확인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별도의 이메일로 안내 드린 후 다른 상품으로 대체해 드리거나 혹은 환불해 드립니다.


7일 이내 (유통망 확인중)
2~3월과 9월 등 신학기 교재구입철 동안 대학교재와 참고서로 선정된 도서들로, 교재구입 시기에는 상품을 준비하기 까지의 기간이 가장 오래 걸리게 됩니다. 아울러, 한꺼번에 주문 가능한 수량 역시 제한되어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교재류 상품에 따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당 교재류는 최대한 신속한 입수를 위해 적절한 유통망을 확인한 이후에는 출고예상시간이 수정되기도 합니다. 단, 교재 구입시즌 이후에는 정상 유통이 가능하며 출고예상시간은 이에 따라 변경이 됩니다.


출고 불가능 상품

  - 절판 : 제작사/출판사에서 제작을 중단한 상품으로, 주문할 수 없습니다.
  - 품절 : 제작사/출판사에서 재고가 소진된 상품으로, 주문할 수 없습니다. (단, 이후 출판사/제작사의 결정에 따라 새로
    제작,인쇄하게 되면 다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 일시품절 : 시중 재고가 모두 소진되어 제작사/출판사에서 다시 제작에 들어간 상품입니다. 웹상에 표시된 재출간일
    이후에 시중에 다시 유통이 되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 교재품절 : 교재로 선정되어 유통이 어려운 이유로, 3월과 9월의 신학기 교재구입 시즌에 한하여 주문할 수 없습니다.
    (단, 교재철 이후에는 일부 교재의 경우 정상 유통이 가능하며, 해당 상품별로 파악하여 주문이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미출간 : 제작사/출판사에서 현재 제작중이며 아직 시중에 유통되기 전인 상품입니다. 웹상에 표시된 출간일/출시일
    이후에 시중에 유통이 시작되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판매 : 아직 미출간 상태이므로 웹상에 표시된 출간일 이후에 출고됩니다. 단,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해 두신 후,
    출간/출시되는 즉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라딘은, 제한된 일정 재고만을 보유한 상태에서 판매하지 않고, 가능한 모든 도서들을 등록하여 인터넷상에서 주문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 단 한 권이라도 필요로 하시는 고객님이 있으면 해당 도서를 최대한 빠른 공급처를 통해 확보해 보내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상품의 재고확보가 원활치 않아 불가피하게 사후에 품절로 확인되거나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에 대해,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