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렇게 하면 CNN이 들린다 (교재 + 미니 스크립트 + CD 1장) - 초급-쪼개듣기
시사영어사 편집부 지음 / (주)YBM(와이비엠)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는 교재에요..
그 말인 즉슨 교재 자체가 문장을 나누고 쪼개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에요. mp3도 실제 뉴스 속에서 빠르게 읽어주는 것과 원어민이 천천히 읽어주는 것 모두 실어주어서 연습할 수 있게 해주었고요.
PART 0 : 듣기를 강하게 하는 11가지 기초 적응 훈련
11가지 테마로 듣기 요령을 친절하게 들려주고
성우가 천천히 -> 성우가 빨리 -> 원음 순으로 세번씩 읽어주어 듣기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ART 1 헤드라인 뉴스 쪼개 듣기
기사는 15개가 나오는데요. 한 기사당 4개의 문장으로 되어 있어요.
PART 2 글로벌 리포트 쪼개 듣기
기사는 10개가 나오고 역시 한 기사당 4개의 문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PART1과 PART2는 구성이 다음과 같이 동일합니다.
1st STEP
먼저 첫 페이지에서는 CNN 원문을 들으면서 중요한 단어의 발음과 뜻을 체크하고
2nd STEP
한 문장에 한 페이지를 할애해서 의미 단위로 어구를 늘여가면서 연습하도록 해요.
이 때는 성우가 또렷한 발음으로 읽어줍니다.
Every 33 years
Every 33 years, the comet temple-tuttle
Every 33 years, the comet temple-tuttle takes a lap aournd the Sun.
이런 식으로요, 그런 다음 원문으로 해당 문장을 한 번 듣고 다음 문장으로 넘어갑니다.
난이도는 평이한 것이 초급에 맞다고 보여지고요.
미국식, 영국식 다양한 발음을 연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한 페이지 당 한 문장씩 소화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고 페이지 밑 부분에는 듣기 팁이 자세히 실려 있어 듣기로 고민하고 계신 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듯하네요. 특히나 CNN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려운 기사가 줄줄 나오는 교재를 처음 보면 어리둥절하기도 하고 어렵고 멀게 느껴질 수가 있는데 이렇게 하나하나 짚어주니 적응하기 쉽도록 해주고 공부방법도 익힐 수 있도록 해주어서 유용한 교재라고 봅니다.
다만 mp3 파일만 있기 때문에 입체적인 학습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아쉽네요.
RTS CD 로 되어 있거나 동영상으로 되어 있다면 훨씬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