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전 세계 10만부 팔린 베스트셀러 두번째 시리즈, <으라차차 도전왕 밀리> 부제: 끝까지 해내는 힘,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연습 입니다. 미국 아마존에서도 평점이 높은 그림책으로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나온 책이라 기대되면서 아이에게도 읽히고 싶은 책이더라고요.
아이가 쭉 읽더니, 마지막 뒷부분이 너~무 재밌어!! 외칩니다. 저도 한 번 정독하며 읽어보았어요.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가 아이들 마음을 사로잡는 그림체예요.
주인공 밀리는 잘되는 일 없이 자꾸만 잘 안풀려요. 그러다 어느 수업시간에 엄청 재미난 실험을 합니다. 종이컵에 달걀을 넣은 다음 높은곳에서 떨어뜨리는 실험인데 달걀이 깨지지 않는 아이가 성공하는 실험이예요. 와~ 어렸을적 이런 경험을 했다면 과학이 너무나 재미있는 과목이 되었을 것 같네요~! 독자의 마음처럼 밀리는 가슴이 두근거리며 여러가지 시도를 하지만 하는 것마다 제대로 되질 않습니다.

하지만, 밀리가 가진건 긍정적인 마인드! 문제가 생길 때마다 긍정적인 생각을 발휘해서 계속 해결해나갑니다. 결국, 마지막에는 아주 멋진 낙하산이 완성하게 되는데요. 엔딩부분이 아이가 말한 것 처럼 엄청 멋있습니다. 친구들의 박수 갈채를 받게 될 정도라니깐요! 그 이후로 좋은 경험이 된 밀리는 문제에 부딪혀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어떤 문제든 포기하지 않고 척척 해결해 내는 강인한 마인드를 갖게 된다는 내용이라 아이들에게도 교훈적이고 여러가지 메세지를 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주인공 밀리를 보며 문제를 긍정적인 마인드로 해결해나가보는 자신감을 배워봅니다. 역시 읽어보니 미국에서 인기 있는 그림책인 이유가 있더라고요! 앞으로 유치원에서부터 초등 저학년까지의 베스트셀러에서 스테디셀러로 될 책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