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분 편의점 2호 - 섬마을점 긴급 기름 제거 작전 ㅣ 24분 편의점 2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얼마전에 24분 편의점 1권을 읽고 서평을 남겼었는데,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다음 시리즈를 엄청 기다렸던 24분 편의점 2권이 드디어 출간하였답니다. 1권에서는 자석과 전기를 생활에서 찾아 볼 수 있었다면 2권에서는 물의 상태변화와 혼합물의 분리외 다양하게 과학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섬마을에 도착한 기냥이와 편사장은 여기에 자리를 잡으며 하루에 딱 24분만 문을 여는 24분 편의점을 운영하게 되는데요. 2권에서는 편사장의 비밀이 밝혀지게 된답니다. 편사장은 '커져레이'라고 물건이 커지게 되는 기계를 개발중에 있어요. 실수로 작아지게 되는 작아져레이가 된 기계로 손님이 찾게 되는 체도 배드민턴채로 만들어 내기도 하고 언덕너머 멀리 약수터에서 물을 길어오는 주민들을 위해 바닷물로 식수를 만들어내는 로봇까지 개발하며 생수를 판매하게 됩니다. 이 모든것들이 과학이라는 사실!

그러는중에 24분 편의점에서 붕어빵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기 시작하는데요. 편의점에는 드라이아이스가 없지만 얼음에 소금을 뿌리면 오히려 얼음을 더 빨리 녹게 하여 아이스크림의 열을 빼앗기 때문에 차갑게 보관가능하다는 팁도 들을 수 있답니다.
소금이 물의 어는점을 낮춘다는 것만 알아 소금과 얼음이 함께 있으면 얼음이 녹는다는 사실만 알았지, 단기간 보관법으로는 이런 보관법이 있는지도 처음 알아 신기했어요. 이렇게 조금씩 호기심을 키워가는 것 같네요!

그 외 기름 유출사건으로 편사장이 폐기름을 어떻게 해결해서 걷어내는지도 과학을 통해 엿볼 수 있답니다. 다음 3권에서는 24분 편의점이 어디에서 문을 열고 어떤 재미있는 과학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맨 마지막에 궁금한자만 열어보는 서비스 과학 쿠폰까지 유용합니다! 쿠폰에는 순물질 대 혼합물, 물질과 물체 그리고 드라이아이스 현상에 대해 과학용어로 풀어 설명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