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빵 혁명 100 - 맛있다! 쉽다! 간편하다! 매일 추천 식빵 레시피
바타코마마 지음, 김지영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저희 집은 바쁜 아침엔 대부분 양식으로 간단하게 먹는데 식빵도 정말 자주 먹거든요. 그런데 매번 똑같은 레시피로 만드는데 지루함을 느끼던 찰나에 식빵만으로 활용하여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주는 책을 만나서 너무 좋았어요! 지은이는 일본인 '바타코마마'라는 분인데요. 연년생 아이들을 키우며 바쁜 일상에 좋아하는 베이커리에 빵을 사러 가는 시간조차 어려워서 직접 식빵으로 만들기 시작하다가 레시피북까지 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냉장고 안에 있을 법한 재료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레시피를 담은 것이 이 책의 매력이랍니다.

우선은 책을 휘리릭 살펴본 뒤에 요리에 소질이 없는 편이어서 제 눈에 가장 쉬워 보이는 메뉴인 '소금빵 토스트'부터 시작해 보았어요. 소금빵을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데 매번 식빵에 설탕만 뿌려주거나 버터만 발라 구워보았지, 소금을 뿌린다고는 생각도 못 했어요. 소금과 버터만 있으면 되는데 맛이 진짜 소금빵 맛이에요!! 심플한데 정말 맛있는 최고의 맛이라 종종 해먹을 것 같네요.

동의보감에도 나오는 꿀을 활용한 허니 치즈 토스트도 간단한데 꿀맛이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에요. 평상시 치즈만 간단하게 얹어줘봤지 꿀 조합은 생각도 못 했는데 이래서 다들 요리책을 많이 보고 경험해 봐야 하나 봅니다. 달달하네요~

남편이 먹어보고 맛있다고 한 치즈 계란 햄 원팬 샌드위치에요. 엄청 간단한 원팬 메뉴 샌드위치랍니다. 치즈와 달걀, 햄의 황금 조합인데 키포인트는 마요네즈! 비슷하게 만든 적은 많은데 마요네즈를 넣어볼 생각은 한 번도 못했는데 이 책 따라 마요네즈까지 넣으니 맛이 더 풍부해진 느낌이네요.
원팬으로 만드는 거라 설거지 거리도 적고 간단한데 맛까지 좋아서 좋았어요.

집에 마침 명란도 있어서 만들어 본 쫄깃 명란 치즈 토스트. 평소에 명란도 좋아해서 반찬으로 자주 먹는데 식빵과 명란의 조합이라니! 짭조름한 토스트도 색다른 맛이어서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땅콩버터와 바나나, 블루베리를 얹은 귀여운 곰돌이 토스트와 초코크림을 포인트에만 발라 만든 강아지 토스트도 이색적이라 조만간 만들어서 아이들에게 줘보려고요!
그 외 샌드위치 핫도그 러스크 등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만한 메뉴들이 많아서 집에 두고 활용하면 좋을 책이에요.
연휴가 길어 일단 초간단한 레시피로만 활용을 해서 먹어보았는데요. 장을 봐서 차근차근 따라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이왕이면 가족들에게 맛난 메뉴, 맛있는 간식 먹여보고 싶으신 분들, 빵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식빵으로 무궁무진하게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북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