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4분 편의점 3호 -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ㅣ 24분 편의점 3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12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가 기다리는 과학동화 24분 편의점 시리즈 3권이 발간되었습니다! 매 시리즈마다 재미있게 읽고 있는데요. 이번 3권은 '빛'을 이용한 여러가지 에피소드가 담아 있어요. 재미있게 읽으면서 과학을 충전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영화관에서 귀신이 나타나 귀신소동이 일어납니다. 영화를 보러 온 사람들은 귀신의 모습에 놀라는데요. 이를 해결하러 온 편사장과 알바생 기냥이. 이 귀신소동에는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답니다.

편사장이 노별사장이라고 의심하는 맨붕박사의 부하들 팥붕과 슈붕이 또 등장하네요! 맨붕박사님이이들에게 내는 퀴즈도 재미있네요. 책상 위에 사과가 놓여 있는데 우리 눈은 어떻게 사과를 볼 수 있는 걸까? 라는 질문을 던지는데요.

팥붕과 슈붕의 대답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슈붕이 정답을 바로 맞추는데, 바로 눈치로 가장 긴게 답이라고 들어서라고 대답하네요! 이런 재미있는 대화를 통해 '빛의 반사'에 대해 한번 훝고 갑니다. 내가 평소에 우리 눈을 통해 어떻게 사물을 보고 있는지를 이해하고 갑니다.

편사장이 연구하고 있는 뉴커져레이에 직접 편사장이 들어갑니다. 엄청 커지게 된 편사장은 다시 돌아가기 위해 작아져레이에 몸을 넣어야하는데 들어가지 않는데요. 기냥이가 들고 있던 숟가락으로부터 힌트를 얻고 빛을 이용하여 작아지게 된답니다.
과연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빛을 이용한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이용한 원리로 성공을 한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편사장이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던차에 비녀가 떨어져 주으려는 순간, 가발이 훌렁 안경도 벗겨져 노별박사의 정체가 탄로나게 됩니다. 과연 무사히 24분 편의점은 다음 종착역에서 열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도 어떤 재미있는 과학이야기가 들어 있을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