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9 - 출동! 하트 배달부 낭만 강아지 봉봉 9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낭만강아지 봉봉> 시리즈는 작년 1학년때부터 아이가 읽기 시작한 시리즈인데요. 학교 도서관에서 아이가 몇권씩 왕창 빌려서 읽고 있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고 신간인 9권 출동! 하트 배달부 서평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말로는 학교에서 인기책이라고 하네요. 저학년이 읽기에 딱 좋은 글밥과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 이야기랍니다.

길냥이인 볼트와 너트의 숨겨진 과거를 알 수 있고 이들의 잊지못한 보호자를 어느날 그림으로 만나게 되며 진실을 알게 된답니다.

이번 9화는 주제가 소중한 인연을 잘 대하는 방법과 잘 헤어지는 법인 것 같아요.

볼트와 너트 고양이가 옛주인인 도현이와 불가피하게 헤어져서 다시 만나기까지 너무 감동적이더라고요. 원치 않는 이별이었기에 더 애틋했던 이들입니다. 도현이도 냥이들을 잊지 못하고 항상 가방에 간식통을 가지고 다니는 모습도 감동적이고 따뜻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도현이는 또 소중한 사람과 이별을 맞이하게 되네요. 호주로 이민을 가게 되어 좋아하는 친구 해솔이와도 또 한번 헤어지게 됩니다. 어짜피 헤어질거라 생각하는 해솔이와 도현이는 서로 좋아하지만 각자의 마음을 전하지 않기로 결심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걸 캐치한 봉봉이와 볼트, 너트가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해서 둘 사이를 이어 고백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이렇게 또한번 마음이 성장해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응원합니다.

에필로그도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살짝 보이는 털이 누구인지 저는 알 것만 같네요! 다음 이야기도 궁금한 낭만강아지 봉봉 시리즈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따뜻하고 귀여운책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