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 스카우트 : 크리스마스 대작전 동화로 읽는 웹툰
김영리 글, 조현아 원작 / 다산어린이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웹툰 '연의 편지' 작품 하나로 수 많은 팬덤을 형성한 조현아 작가의 산타스카우트 웹툰이 청소년 문학으로 재탄생하게 되어 궁금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저는 소설을 먼저 읽은 후 웹툰을 다시 보니 글과 그림으로 완성되어 완전체의 작품이 되어 따뜻한 겨울 감성을 오랜만에 느껴봅니다. 아직 가제본된 책이라 출시되면 반응이 어떨지 저도 궁금해지는 작품이네요. 웹툰 원작 답게 생동감이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이야기는 어린 시절 엄마를 잃고 바쁜 아버지 밑에서 자란 주인공 ‘노아’의 성장담입니다. 집에 돌봐줄 사람이 없어 방황하던 노아는 비행 청소년들과 어울리며 도둑질까지 하게 되죠. 그러다 우연히 도둑질하러 들어간 집에서 쓰러진 할아버지를 구하게 되면서 삶이 바뀌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무리의 보스 격인 이든의 분노로 노아는 굴뚝에서 떨어지고, 그 순간 영혼이 이탈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꼬마 산타 이브를 만나게 되며 영혼이 눈사람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산타 이브를 도와 산타 스카우트가 되어 다시 선물을 되찾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96번째 선물부터 시작해 1000개까지 선물을 다시 찾아내 돌려주는 일을 하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하는데요. 혼자인 줄 알았던 노아는 사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신경쓰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1000개의 선물을 전달하게 되면 꼬마산타 이브는 정식산타가 되고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점이 마지막까지 궁금하게 만들더라고요.


특히 책을 읽다보면 태오, 태리, 그리고 노아까지 이 작품 속 인물들이 세대를 넘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어요.

크리스마스라는 따뜻한 배경 속에서 눈사람, 케이크, 산타, 선물이 하나로 어우러지며 진한 여운을 남겨주네요. 따뜻함과 성장,우정 그리고 크리스마스 특유의 설렘까지 모두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 오래 기억될것 같습니다. 감동적인 웹툰의 원작 감성 그대로를 소설로 느껴보실분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