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동! 고라니 택시 ㅣ 샤미의 책놀이터 17
김도식 지음, 주노 그림 / 이지북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우선, 재미있는 이지북 출판사의 시리즈인 ‘샤미의 책놀이터 초등 1,2학년’을 타겟으로 출간한 책이며 두번째는 귀여운 표지에 너무 끌려서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서 집어 들었습니다.
고라니 그림이 너무 깜찍하지 않나요? 귀여운 고라니의 외모만큼 행동과 말투가 너무 귀엽게 묘사되어 있고 동화 내용도 사랑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주인공 고라니가 살고 있는 숲속에는 먹을 것이 많이 부족해 사람들이 사는 마을에서 농작물을 훔쳐 먹으며 늘 미안해하는 와중에 깨어 있는 고라니는 돈을 벌어 떳떳하게 배추를 사서 가족들에게 먹이기를 희망하며 택시회사에 찾아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당연히 동물이니 취직이 안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라니의 순수한 전략에 감동한 할아버지는 취직시켜주게 되는데요. 고라니가 과연 일을 잘해낼까요?

택시 운전기사를 하면서 유괴범인지도 몰랐던 손님을 마냥 태웠다가 다시 구해내기도 하고, 손님을 태우러 가는 도중에 사고가 난 차를 발견해서 불을 끄고 심폐소생술을 통해 구해주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할아버지로부터 오해를 받고 풀리는 과정은 뭉클하기도 하네요.

생긴 것만큼이나 하는 짓도 귀엽고 정의로운 고라니 캐릭터는 우리 초등 친구들이 좋아하고 사랑스러워할 것 같은 캐릭터랍니다. 고라니의 순수한 마음과 고운 마음씨를 이 책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도 같은 마음을 느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