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웃집 마법 소녀 메이플 1 - 사라진 지우개와 마법 열쇠
미야시타 에마 지음, 고우사기 그림, 봉봉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예쁜 그림의 아기자기한 감성의 판타지물은 일본 작품이 정말 최고인듯합니다. 여자아이들의 소녀감성을 잘 겨냥해서 만든 '이웃집 마법소녀 메이플'이라는 초등 판타지 책인데요. 실제로 받아보면 표지에서 정말 혹해서 안 집어 들 수 없는 비주얼이랍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중학년쯤 되면 여자아이들은 마녀나 마법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지요. 그러는점에서 흥미를 확 이끄는 이 책은 마법계에서 온 메이플이라는 마법사 아이와 평범한 인간계의 카에데라는 우정 이야기를 담은 책이에요.


마법사 메이플은 인간계로의 1년간 유학을 오게 되는데 항상 덤벙거리는 성격으로 오늘도 열쇠를 잃어버립니다. 우연히 지나가던 카에데가 열쇠를 줍고 돌려주려 따라가다가 메이플이 살고 있는 집까지 들어오게 된답니다. 언제나 정리 정돈을 좋아하는 카에데가 순식간에 어질러진 메이플의 집도 정리해 주며 마치 마법사와 다름없다고 생각한답니다. 그 모습을 본 메이플은 마법 생물을 돌보는 데 꼭 필요한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렸다고 털어놓으며, 함께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그 일을 계기로 둘은 서로만 아는 비밀스러운 우정을 키워갑니다. 
이 책은 마법외에도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 될 책이에요. 어릴적부터 동물과 마법, 마녀를 좋아하며 이런 장르의 책을 꾸준하게 읽어 온 저희 아이는 이제 6학년이 되어 생물학자를 꿈꾸고 있답니다. 아이가 가장 관심 있게 봤던 내용은 메이플이 마법 사육장에서 키우고 있는 새끼 썬더버드라는 종이 너무 신기하고 귀엽다고 집중해서 여러번 보았답니다.
시리즈물로 만든 이웃집 마법소녀 메이플, 사라진 지우개와 마법열쇠편 다음 이야기는 어떻게 전개될지 또 어떤 마법생물과 신기한 이야기가 나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