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쥐와 도깨비 책 읽는 샤미 51
이레 지음, 모차 그림 / 이지북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읽기 좋은 초등 모험 판타지 스릴러물 책 ‘요괴 쥐와 도깨비’ 소개해 드립니다. 인파가 몰리는 3일 동안의 야시장 축제 속에서 전설의 피리를 가지고 있는 요괴 쥐가 등장하는데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할 수 있는 ‘만파식적’이라는 이 피리는 영혼이 맑고 깨끗한 사람들의 기운을 모으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가 있어 요괴 쥐는 축제에 놀러 온 아이들을 유괴해갑니다.



아름다운 음악소리에 홀린 듯 아이들은 줄줄이 어느 곳에 다들 들어가기 시작하는데요. 바닥에는 융단이 깔려 있고 거대한 성 앞에는 ‘환상의 성’이라고 쓰여 있는 성 내부는 마치 쇼핑센터에 들어와 있는 듯한 곳으로 원하는 선물을 마음껏 가져가도 된다고 하며 레스토랑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가득 있는 그야말로 천국 같은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보는 것이 진짜가 아닌 환상의 세계이며 지옥으로 가는 문이라는 사실…!


주인공 건우와 윗집에 사는 하준이도 홀린 듯 지옥문으로 들어가고 있었지만, 건우는 도중에 정신을 차리게 되고 진실을 마주하게 되며 깜짝 놀라 하준이와 아이들을 구하려 용기를 가지고 요괴에게 덤볐지만 역부족입니다. 축제 마지막날 자정이 지나면 영영 아이들은 현실 세계로 돌아갈 수 없게 되는데요. 자정시간은 점점 다가옵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든든한 도깨비방망이를 가진 친구들 우주랑과 도강비가 있지요. 그리고 최근 입양한 강아지 초코와 검은 가죽코트를 입은 남자가 나타나며 힘을 합쳐 요괴를 무찌르기 위해 나타납니다. 자정은 다가오고 아이들은 계속 헛것을 보며 탈출하기가 힘들어지는데요.. 과연 무사히 아이들을 무사히 구해 낼까요?

현실인지 가상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꿈만 같은 환상적인 판타지 이야기였어요!

판타지를 좋아하는 초등 4학년부터 추천하는 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