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교과서 달달 쓰기 초등 국어 2-1 (2025년용) - 2022 개정 교육과정, 국어 교과 학습력을 키우는 ㅣ 초등 초코 달달 (2025년)
미래엔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4년 1월
평점 :


이번 미션 교재 중에 아이가 제일 쉽고 재미있다며 가장 빨리 한달전에 끝낸 책이랍니다. 저녁 공부시간에 각자 할일을 하는데 제가 따로 안봐줘도 될정도로 쉽게 잘 되어 있어서 초등 2학년 혼공할 수 있는 교재라 추천합니다.
국어문제집 풀리기에는 아직 조금 어려울 것 같고 한글도 완벽하게 잘 모를것 같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재에요. 따라 쓰면서 몰랐던 낱말들도 정확하게 알게 되고 받아쓰기 실력도 높이면서 바르고 예쁘게 글씨 쓰게 습관잡는 것이 이 교재의 목표랍니다.
덕분에 학교에서 따로 받아쓰기를 봐주지 않는데도 고맙게도 항상 백점을 맞아오는 아이에요.


이 책의 구성은 낱말을 정확하게 배우기->놀이문제를 통해 낱말을 변별할 수 있기-> 낱말 따라 쓰면서 띄어쓰기나 헷갈리는 단어를 예쁜글씨로 교정가능합니다->마지막으로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 속 내용들을 통해서 단어가 어떻게 쓰임이 되는지 한번 더 체크할 수 있답니다.
교과서 바탕의 차례와 공부 계획표도 세워볼 수 있어요!


이 책은 2학년이 알아야 할 교과서의 단어들을 정확하게 알고 올바른 쓰임을 알게 해준다는건데요.
제 생각엔 따로 학원 없이 학교에서 국어를 배우고 집에와서 초코 교과서 달달쓰기 교재로 매일 예습겸 복습만 해줘도 저학년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습관 잡기니깐요^^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받침도 제대로 알고 있는지 체크해봐줄 수 있고, 소리는 같지만 전혀 다른 낱말도 아이가 엄마에게 설명해주며 말놀이 재미있다며 즐겁게 풀었던 기억이 납니다.

마지막에 부록 쓰기장이 들어 있는데 저희는 여기까지는 풀지 못했어요. 집에서 엄마가 조금 더 디테일하게 봐주고 싶다하시는분들은 활용하기 좋을 것 같은 부록입니다. 국어 사이드교재로 재미있게 학습 습관을 잡을 수 있는 2학년 교재로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