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키드 3 Wow 그래픽노블
제리 크래프트 지음, 조고은 옮김 / 보물창고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우연히 서평을 신청하여 읽게 된 보물창고의 그래픽노블 '햇빛캠프'를 시작으로 그래픽노블에 빠져버리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평상시 만화책을 잘 안보는 초등 6학년 아이도 함께 말이죠.

학습 만화와 달리, 작품성이 있고 책에서 철학적, 예술적 그리고 매너, 글로벌 감각등을 깨우칠 수 있어 초등고학년아이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추천하는 [뉴키드3] 입니다.

뉴베리대상을 수상한작이고, 책의 전반적인 스토리는 중학생인 아이들이 수학여행으로 프랑스에 가게 되면서 겪는 친구와의 갈등, 빈부격차, 인종등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사춘기의 아이들은 항상 어디론가 훨훨 떠나고 싶어 합니다. 그 소망을 잘 담아 반친구들과 함께 비행기를 타는 장면부터 프랑스에 도착하기까지를 생동감 있게 잘 그려내어 간접 체험이 가능한점이 신기했습니다. 읽다보니 예전에 다녀온 프랑스가 갑자기 생생하게 그려지더군요.


중간중간 작가의 고찰이라고 할 것 같은 부록이 담겨 있는데 제가 평상시에 우리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주는 대목을 이렇게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공감가게 잘 그려놓아서 역시 그림작가들은 표현방법이 다르구나, 조금 더 그래픽노블을 많이 읽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비행기를 타면서 오래 기다림까지 생동감있게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부분까지 다 간접체험이 가능해서 보는 내내 내가 수학여행을 떠나는 기분이더군요


"난 노력중이야.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우릴 안 좋아한다면, 분명 뭔가 이유가 있겠지. 안그래?

그 이유를 그대로 놔둘지는 우리에게 달린 거야. "

뉴키드3권, 72페이지


그리고 이 작품에서 저는 주목되는 캐릭터가 '앤디' 인데요. 마치 다른 사람들이 좋아요 눌릴때 혼자 싫어요 버튼을 눌리는 아이가 저는 조금 주목이 되었어요.

앤디는 악의가 있는건 아닌데 팩폭러에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만드는 말재주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소외를 당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아이들이 앤디의 성격일 일깨워주는 부분이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왜 아이들이 싫어하게 되는지,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상대방 기분을 헤치지 않고 농담을 할 수 있는지 아이들이 디테일있고 세심하게 배려하여 말해주는 점이 되게 성숙하다고 느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아이들은 친구를 대하는 방식에 대해 한참 더 성장하고 성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책이라 한번쯤은 꼭 읽어 보았으면 좋을 책입니다. 초등고학년이상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