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들의 약속 : 소원을 이루어 주는 진주 공주들의 약속
폴라 해리슨 지음, ajico 그림, 봉봉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우리 아이들이 기다리던 공주들의 약속 2권이 나왔습니다♡ 짝짝짝. 초2,초6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공주시리즈랍니다. 이번 주인공 공주는 클라라벨입니다. 마치 읽는 동안은 내가 이 동화속의 한 공주가 된듯한 느낌이 되면서 공주들에게 친밀감이 아주 느껴져 함께 일을 헤쳐나가는 느낌이 들게 한답니다. 또한 읽는 내내 삽화 그림체가 너무 예뻐서 시선을 계속 사로 잡게 되어요.

공주들의 우정이야기 그리고 모험과 성장을 다룬 판타지 동화에요. 이번 책은 남쪽 바다에 있는 엠팔리섬에서 생기는 일입니다. 항상 동물이 등장하는데 저번이야기에는 아기 사슴에 이어 이번편에는 아기 돌고래가 등장합니다. 이 공주들은 동물들을 무척이나 아끼고 사랑하여 공주 티아라 모임의 약속도 다른일보다 무엇보다 동물을 사랑하고 보호 할 것이 우선순위에 있어 이를 최우선 가치를 두고 행동을 합니다.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인 클라라벨공주는 높은곳을 무서워하고 운동에도 자신이 없는 것이 약점임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가지고 태풍이 몰아치는 속에서도 돌고래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주들이랍니다.

이 책을 읽다 보면 항상 악당들이 등장하는데,

그들은 동물을 중요시하게 여기지 않아 생기는 공주들의 마찰로 항상 부딪히게 됩니다.

이 책을 읽으면 동물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도전정신을 간접 체험함으로서 자신감과 용기를 갖게 되는 책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그림이 예뻐서 눈이 호강한다는 장점까지 갖춘 예쁜 동화랍니다. 초등 1학년부터 전연령까지 추천드립니다.

3권도 자민타 공주의 이야기로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