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전공자에게는 해커스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커스와 많이 친했는데 약 20년 만에 다시 해커스를 이렇게 중국어로 만나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네요! 그만큼 해커스사는 오랫동안 언어를 책임지고 있는 탄탄한 회사랍니다.
결혼 후 저의 육아와 결혼 스트레스를 중국드라마를 보면서 약 10여 년간 힐링을 하다 보니 배우들의 발음에 빠져들어 중국어를 배우고 싶더라고요. 자격증도 공부해 볼까 하는데 일상에서는 바쁘고 강한 동기가 부족하여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여행 정도로는 가볍게 성취가 가능할 것 같아 도전해 보기로 한 '해커스 중국어 10분의 기적'입니다.

중화권으로는 몇 년 전에 대만에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요.
저희 집은 먹는 것을 좋아하는 집이라^^ 먹을 때 가장 의사소통이 많이 필요해서 음식을 중점으로 저는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동영상재생 https://blog.naver.com/deadseap/223770039271
옆에서 엄마가 읖조리니 딸도 가까이 다가와서 한번 읽어보고 싶다고 하여 녹음을 해 보았답니다. 아직 중국어를 배운 적이 없지만 제가 옆에서 하는 걸 보니 언젠가는 배울 기세입니다. (여행 가서도 음식은 스스로 주문해 보라 시킬 계획이에요^^)


중국어를 하나도 모르는 저희 딸도 큐알코드 듣기로만도 말하기가 가능합니다. 더 정확하게 발음을 하고 싶다면 성조를 찾아 표기 하는 방법 또한 좋은것 같습니다.
이 과정 또한 공부가 되더라고요.
만능 패턴만 꿰고 있으면 어느 정도 내가 표현하는 의사소통은 가능합니다. 중간에 단어들만 찾아서 집어넣으면 어휘 확장도 가능해요.


이 책의 또 좋았던 점은 맨 뒷장에 사전처럼 되어 있어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할 수 있는 여행 문장사전이에요.
뭔가를 말하고 싶을 때 여행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알찹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문화상식도 들어 있어 여행 가기 전에 미리 알아두면 좋을법한 것들을 정리해두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중국 여행 선물로 좋은 것이라던지 중국의 아침 문화 등 설명이 각 챕터별로 다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국 여행은 영어로만 커버가 잘 안되더라고요. 여행 가시는 분들은 큐알코드 꼭 찍어 들으시고 가볍게 이 책 한 권 들고 가시면 생존 문장 구사에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