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날 포근한 크리스마스
사브라 인공 지음 / 오목눈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크리스마스 관련 그림책 중에 가장 귀요미 그림책이다. 그림체와 캐릭터가 너무 귀엽고 예뻐서 안 읽을 수가 없는 책이다. 겨울날의 따뜻한 감성과 어울리는 책으로 아이들이 귀여워서 엄청 좋아한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가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침에 고미는 맛있는 냄새로 눈을 뜨고 엄마 아빠의 크리스마스 인사도 받고 아침식사도 받는다. 그리고 집 풍경이 어제와 달리 아름답게 꾸며진 집.

깨알같이 집안 곳곳 크리스마스로 장식이 되어 달라진 곳이 많아졌다며 엄마 아빠의 마법이라고 한다.

이 장면에는 다른 그림 찾기를 해보라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넣어주셨다♡ 정말 사랑이 흘러넘치는 가족이다.

곧 할머니 할아버지께서도 방문하시고 고미에게 선물을 주신다. 그러면서 고미는 갑자기 할머니 할아버지 엄마 아빠 모두를 위한 선물을 본인도 하고 싶다며 돼지 저금통을 찾는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내가 하고 싶은 속마음이 조금 반영되어 있는 듯했다. 엄마도 산타 선물이 받고 싶다고 얘기를 하면 우리 아이들은 그럼 산타 할아버지께 두 개 선물 빌까?라는 말로 받아치지만^^ 그 장면을 고미가 시원하게 해결 중이다. 어른들은 어떤 선물을 좋아하냐고 묻는 말에,

어른들은 고미가 준비한 선물이면 무엇이든 좋아하지 않을까라고 말하는데, 정말이다. 어른들은 아이로부터 그다지 바라는 것이 없다. 아이가 준 행동으로만 봐도 감동 그 자체이다. 우리 아이들도 이런 따스한 그림책을 읽고 따뜻한 마음씨로 자라났으면 좋겠다.

고미가 어른들을 위해 픽한 선물은 과자집! 나도 아이들과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과자집을 만들기 했었는데 아이들 정말 좋아한다. 캐릭터 너무 귀엽다. 색감도 정말 알록달록하다.

맨 뒷장에는 아이들이 직접 색칠공부할 수 있도록 과자집 도안도 나와 있어서 센스짱인 따뜻한 크리스마스 그림책♡

다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