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예의 바른 괴물 봉바르봉 미운오리 그림동화 19
큐라이스 지음, 봉봉 그림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운오리새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림체가 우선 너무 예뻐서 읽고 싶게 된 책입니다.

익숙한 그림체라 보았더니 큐라이스님이라는 작가가 쓴 책으로 대표작에는 ‘당근씨는 대단해’,’대장토끼는 포기하지 않아‘ 등 저희 아이들이 다 읽었던 책이었습니다.

첫등장은 아주 웅장하고 큰 괴물로 나타나 공포감을 심어 줍니다. 그런데 알고 보았더니 이 큰 괴물은 덩치만 컸지 인사성도 좋고 아주 예의바른 괴물이었습니다.

땅 위로 올라가도 좋다는 허락을 받은 괴물

아이는 이 부분에서 활-짝 웃으며 빵 터졌습니다.

너무 귀엽기도 하고 웃기다며 한참을 쳐다보며 웃더라고요~ 반전의 매력을 보여주는 부분^^

중간에 울트라맨처럼 생긴 정의의 히어로가 무찔러 오는 장면이 있는데 예의바르다고 됐다고 거절하니 돌아가는 부분이 저는 개인적으로 그 부분이 쌩뚱맞으면서도 뭔가 웃겼어요.. 뭔가 웃으면 안되는데 웃음이 나오는 느낌이랄까.. 아이의 웃음벨 포인트랑 어른의 웃음벨 포인트가 달랐지만 이 책은 누가봐도 귀엽고 재미있는 책이라는 것은 확신합니다.


마지막 장면까지 무심하게 엄청난 참치를 감사의 인사로 툭 주고 떠나는데 그 부분도 왠지 너무 웃기네요~

저희집 아이들은 '봉바르봉' 발음 할 때 마다 발음이 재미있어 웃기다고 꺌꺌 거렸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너무나 좋아할만한 따뜻하고 귀여운 그림책입니다.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자' 라는 교훈과 사람들은 예의 바른 사람을 착하고 좋아한다. 라는 작은 교훈도 가지고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