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베니스의 개성상인 1~2 세트 - 전2권
오세영 지음 / 문예춘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0년대 300만부 밀리언셀러의 신화이자, 조선/일본/유럽을 넘나드는 한국 최고의 팩션인 '베니스의 개성상인'의 개정판입니다.

이 작품은 루벤스의 '한복입은 남자', 안토니오 카를레티의 '항해록'에 등장하는 안토니오 꼬레아(현대 이탈리아에도 꼬레아 가문 존재)라는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잘 엮어진 팩션의 멋들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판은 초판과 다르게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현대의 류명훈 과장 파트는 삭제되었습니다.

그러나 칠천량 해전의 일본군 포로 유승업이 베니스(베네치아 공화국)의 델 로치 상사에서 안토니오 꼬레아가 되어 보이는 멋진 활약은 여전합니다.

한복입은 남자, 꼬레아 가문이라는 2개의 키워드만으로 역사적 사실의 탄탄한 공부의 토대 아래 덧붙여진 상상력은 몇십년이 지난 지금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회계, 어학, 군대 운용 등 각 분야에서 큰 능력을 보이며 활약하는 주인공의 모습은 요즘 유행하는 멋치킨물과 비교했을 때,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팩션 창작의 어려움을 생각하면, 훨씬 세련되고, 수준높습니다.. 팩션의 핍진성 확보가 어려운 것을 생각하면 정말 수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대가 바뀌어도 읽힐 수 있는 수준 높고 몰입도 높은 팩셥을 원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 본 서평은 네이버 세계대전 떡밥수용소 GULAG 카페 서평 이벤트에 응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