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첩보전 1 - 정군산 암투
허무 지음, 홍민경 옮김 / 살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미스터리 작가 허무의 '삼국첩영(三國諜影)1권 - 암전정군산(暗戰定軍山), 2017년 발매'이 '삼국지첩보전1권 - 정군산 암투'번역되었다.

본 소설에서는 가후의 조카인 가일을 주인공으로 위의 진주조, 촉의 군의사, 오의 해번영이라는 각국의 첩보 단체와 한선이라는 베일 속의 첩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이다.

1권에서는 219년 정군산 전투를 배경으로 정군산과 허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암투를 다루었다. 이런 류의 팩션은 미스터리한 사건과 이를 파헤치는 과정의 재미가 보장되어야하는데, 허무의 삼국첩보전은 이런 장르류의 재미를 만족시킨다.

삼국지연의에는 등장하지 않고, 정사 삼국지에 등장하는 실존인물인 위풍, 장천 등이 등장하는데, 정사를 너무 잘 아는 이들은 이들의 말로를 알아서 재미가 반감될 것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결말을 알아도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하면서 읽는 맛이 있다.

삼국지를 소재로한 다양한 작품을 즐기는 이들은 필독해야할 서적이다.

 

ps1) 단, 1권부터해서 2권까지 향후의 떡밥이 쫘악 깔리는데, 작가가 4권 끝날때까지 수거하지 않고 작품을 끝내는 것은 꼭 언급하고 싶다. 그렇다고 소드마스터야마토식의 날림 완결은 아니지만, 아쉬움이 남는다. 2권의 떡밥을 보면 적어도 기산전투나 추풍오장원까지는 이야기가 진행될 줄 알았다.

ps2) 팩션이지만, 조비의 모습이 정사나 연의의 모습과 달라서 위화감이 느껴졌는데, 1권을 끝까지 읽으면 왜 그랬는지 이해된다.

ps3) 미요시 토루 '삼국지외전'을 읽었다면 이 작품에서 다루는 조식과 견황후의 관계와 미요시 토루의 작품에서 다룬 둘의 관계를 비교해보면서 읽는 것도 재미를 더 살릴 수 있는 방법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