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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열리는 마음이 어려웠던만큼 한 번 닫혀진 마음은 다시 열리지 않아.

그러니깐 미안하다는 말 따위 뒤늦게 와서 할 필요 없는거다,

이젠 나에게 아무런 상관도 없어진 당신들,

이제와서 이러쿵 저러쿵 친한척 신경쓰는 척 하지 말란말야,

내가 아무리 바보래도 그러한 친한척에 한번 속지. 두번은 안속는다,

너희는 어차피 다 똑같애. 웃기고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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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사랑의 노래 작가정신 소설향 2
김채원 지음 / 작가정신 / 2003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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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방에서였다. 이소라의 blue sky 를 부르는데, [미친 아침은 맑아도 눈물입니다] 부분이 나오자 눈을 반짝이며 이 노래 제목이 무엇이냐고 묻던 아이가 있었다. 미친, 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노래에는 호감이 간다고 했다. 나는 묻고싶었다. 너도 네가 미쳤다고 생각하니?

한 때 나를 보고 미쳤다며 손가락질을 해대던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의 손가락질 하나 하나의 상처를 견뎌내기 위해 나는 정말 미쳐야만 했다. 스스로가 미쳤음을 인정하게 된 지금에 와서는 나에게 손가락질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오히려, 너는 지극히 정상이다, 라고 틈만 나면 말해주고 있다.

김채원의 미친 사랑의 노래를 읽는다. [ 여름의 幻 ] 이라는 부재가 달려있다.
책을 다 읽을 때까지 나는 무엇이 미친 사랑에 관한 노래인지 찾아내지 못한다.
주인공은 흘러 들어와 흘러 나가는 바람에 따라 그냥 그렇게 흘러가는 것만 같아 보인다.
조금쯤은 전통적이고 조금쯤은 나약해 보여 나는 인상을 찌푸렸던 것도 같다.

[무엇을 숨기려했는가, 무엇을 두려워한 걸까. 무엇 때문에 발광을 하다가도 삶에게 시치미를 떼는 것일까.] 라는 구절이 굵게 박힌 뒷표지를 몇 시간 동안 들여다보다가, [미친] 이라는 단어에 대한 내 환상이 만들어낸 실망으로 치부하고 책상 밑으로 책을 집어던진다.

[ 어디로 데려가는 것일까, 어디로 데려가다오. ]

상처를 가리던 가발을 벗어 던진 채 떠나는 여자에 대한 그 한마디. 하필 그 울림은 왜 책이 떨어지는 탁, 하는 무심한 소리 뒤에 울려야만 했을까. 그 때 울리지 않았더라면, 나는 책을 들어 처음부터 꼼꼼히 다시 읽어 내리진 않았을 것이다.

미친 사랑의 노래를 두 번째 읽고 나서야 나는 언젠가 미친, 에 흥분하던 예전 그 어떤 아이가 생각났다. 잘 지내고 있을까? 아직도 스스로를 미쳤다고 생각하며 그렇게 살고 있을까? 가발을 벗어 던지고 떠난 그 여자는 어디로 갔을까, 어디로, 어디로, 어디로 ..


만약 기회가 되어 그 아이를 다시 만난다면 나는 말할지도 모른다.
[ 어쩌면 우리는, 살아가기 위해 미쳤고, 그래서 지극히 정상인걸지도 몰라, ] 라고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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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 밤이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토요일 새벽이다.

그리고 5월의 첫날이다.

오늘 새벽따라 밖이 소란하다.

바로 앞에 나이트가 있었나?

평소 주변머리 없는 나를 꼬집으며 생각해내보지만 기억에 없다.

주말 탓을 하기에는 내가 이 곳에서 지낸 약 3개월 주말중에 이런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날이 풀려서 그런가?

그렇다면 최근부터 시작했어야 했던 것 아닐까?

 

밖은 소란하다.

창가에 앉은 나는 +15% 보너스 빨간테가 찍힌 CASS 한정품을 옆에 낀채 운다.

봄날은 간다.

꽃은 피고 진다.

 

당연한 사실인데,

너무나 당연한 사실인데,

난 왜 이렇게 서럽고 슬픈걸까 ..?

 

밖은 소란하다.

주위에 나이트라도 새로 생긴것 같다.

내 방에 틀어놓은 [봄날은 간다] OST 김윤아의 목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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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말하기도 지겨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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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어느 누군가들은 오늘도 어딘가에서 나를 부단히 모방하고 있다.

나도 어딘가에서 어떻게 스쳤는지 기억도 잘 안나는 누군가들을 부단히 모방하고 있겠지.

인생은 모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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