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권

[비본 삼국지] (진순신/도서출판자인/2001)
5권으로 완결된 본인데 4권까지만 읽음. 5권은 어디에 있을까?
보통 열 권짜리로 된 전집 읽을 필요 없이 이걸로 삼국지 정리는 된다고 보는데 다만 배경 지식이 있으면 더 좋을 듯.
온 집에 한질씩 있다는 이문열과 뒤늦게 합류한 황석영 본을 읽긴 했다. 장정일 꺼는 몇 장 읽다가 밀어 놓고 결국 팔아치웠다. 왜 그랬을까?
박종화의 8권짜리가 있긴한데 언제 읽을진 모르겠다. 내처 읽으면 좋겠다만 안될것 같기도하고, 벌써 안된다.
여하튼 이 삼국지의 특징은 여러 소설판본과 정사를 비교하면서 짚어 주는데 그게 참 막힘없이 유장하게 물흐르듯 하다. 깊이는 좀 얕을수도 있겠다.

[풀꽃들의 조용한 맹세]
장편은 처음이다. 단편으론 ‘환상의 빛’ 외 몇 편을 팟캐스트에서 접했다.
이 장편은 서스펜스나 하드 보일드한 건 아니다(라고 느낌)
이 작가를 보통 순문학계열이라고 하는거 같은데 그건 또 뭔지는 모르겠고 하여간 잔잔하면서 은근히 잘 넘어 간다.

[매우 초록]
어쩔수 없이 독특해서 접했다. 거기에 호기심이 작용안했을리 없다.
이런 호기심-여자 혼자 (약간은)깊은 산골에 산다는 것, 게다가 ‘화가’ 이기 까지.
책에 그림이 꽤 많이 삽입되 있는데 자꾸만 보니까 좋더라. 처음엔 아무래도 낯 설고, 선입견도 있고…
고양이 그림 좋고 달리는 산과 들판도 좋고 전체적인 톤이 초록빛 인게 은근히 좋아지더라.

[우주보다 낯설고 먼]어쩌면 누구나 어려운 시절이 있을 게다. 꼭 과거만 그런게 아니다. 지금도 견디는 사람 천지다. 이 소설은 작가의 스무살 무렵까지의 자전으로 읽힌다. 작가는 거의 혼자서 성장했다.
낯설고 먼 길을 지나온 사람이 그 길을 가만히 떠올려보는 느낌인데 잔잔하다.

[윤석열과 검찰개혁]
백자평을 감정 뱉어내듯 했더니 알라딘에서 장문의 메일이 와서 당신이 쓴건 무어에 저촉 되어 숨겼으니 다시 보이게 하려면 이러쿵 하라고 하는 나로썬 황당한 지경을 접하고 좀 순화? 시켰더니 그건 괜찮은지 냅두네?
잘 생각해보면 이해할만한 일로 여겨 지지만서도 기분이 잡칠수도 있을거 같고, 여하튼 좀 그렇다이.
여하튼 요즘엔 정치판 안보고 안듣고 있다. 아싸리 개판이 된지 오래다. 내 보기엔 저쪽이 더 개판인데.
정당의 목표가 죽기살기로 정권을 갖는데 있는건 엄연한 것.
하지만 누굴 핫바지로 보는게 눈에 뻔한니 열이 받지 않을수 없건만. 그 죽일놈들은 꼭 심판을 받을테다. 불의 심판을.
그래서 모다 지옥에나 가버려랏!!


*근데 아이폰7이 개떡인건가 이놈에 북플이 개떡인가 참 적응하기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