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rld Sings Goodnight - World Lullabies Sung In Native Voices
Various Artists 노래 / 알레스2뮤직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세계의 자장가를 모아놓았다는 점에서, 그리고 자장가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악기나 배경음을 최소한 사용하였다는 점에서 나를 감동시켰던 음반. 거의 모든 자장가가 아기를 재우기 위해 만들어져서인지 대체로 분위기는 비슷비슷하여 나직하고 부드럽고 빠르지않다. 그래서 낯선 언어의 낯선 자장가들임에도 불구하고 듣노라면 잠이 솔솔 온다. 이 음반을 구입한 이후 나는 잠들기 전에 이 CD를 틀어놓는다. 그러면 정말 기분좋게 잠들곤 해서 좋다. 또한, 세계 각국의 자장가에도 ( 당연한 이치이지만 ) 각 나라 사람들의 정서와 특징을 담고있다는 게 이채롭다.

개인적 관점에서 굳이 아쉬운 점을 들자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장가' 하면 '자장자장 우리 아기 잘도 잔다 우리 아기'를 떠올릴텐데 정작 우리나라편에 실린 자장가는 김대현 곡 자장가이다( 조수미씨가 불러 분유CF에도 쓰였던.. ). 원래 기획의도가, 아름다우면서 그 나라 민속리듬을 담고있는 자장가라야 했는지 국위선양(?)을 위해 그 곡을 골랐던 건지 모르겠지만 내 생각엔 보편적인 자장가를 담았더라면 더 반갑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분위기에 치중하려다보니 곡마다 약간씩 에코우 효과가 담겨 각국 언어의 발음이 명확치않다는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