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는 여우 푸른숲 그림책 24
수잔네 슈트라서 지음, 윤혜정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2020 화이트 레이븐 상 수상작



이 책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가 얼마나 즐겁고 재미난 것인지 알려준다. 여우가 두 발로 부릉부릉 자동차를 탄다. 달그락달그락 울퉁불퉁 덜컹덜컹 자갈길을 지난다. 생쥐가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여우는 어디로 가는 길일까? 생쥐는 왜 여우 자동차에 올라탄 것일까? 무사히 목적지 까지 갈 수 있을까?





참방참방 찰박찰박 철벅철벅 웅덩이를 지나자 물이 신나게 튄다. 두더지가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요리조리 꼬불꼬불 모퉁이를 돈다. 새가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끼이익 쿵 아이코 나무에 여우가 부딪혔다. 여우가 계속 자동차를 탄다. 뱀이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끙끙 낑낑 정말 무겁지만 여우가 산 위로 자동차를 민다. 딱정벌레가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슈우웅 씽씽 쌩쌩 빨리 더 빨리 여우가 산 아내로 내려 간다. 토끼가 폴짝 자동차에 올라타지만 여우는 까맣게 모른다.





여우가 집을 지나 가는데 뒤에 탄 친구들이 너무 많아 앞으로 갈 수 없다. 뛰뛰빵빵 뛰뛰빵빵 여우가 자동차를 탄다. 모두 다 같이 타고 쌩쌩쌩 달린다.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하는 요소를 많이 배치한 듯 하다. 동물들의 숫자가 하나 씩 늘어남과 동시에 각각의 동물들이 여우에게 올라타는 모습은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부분을 잘 묘사했다. 또한 아주 많은 의성어와 의태어가 포함되어 있어 리듬감 있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너무 많은 친구들로 앞을 갈 수 없게 되자 힘을 합쳐 신나게 달리는 모습을 통해 혼자보단 친구와 함께하는 것이 더 즐겁게 재미나다는 사실을 아이에게 잘 전달 할 수 있는 동화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