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선수가 될 거야! - 모두에게 고마워요 베이비버스 직업그림책 5
베이비버스 편집부 지음 / 시나몬컴퍼니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축구 선수를 체험하고, 미래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절한 그림책



이 책은 베이비버스 직업 그림책 시리즈 다섯 번째 '축구 선수 편'이다. 그간 경찰관, 크리에이터, 소방관,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나왔고 이번 다섯 번째가 <축구 선수>이다. 이 후 더 다양하고 많은 직업을 선 보일 예정이다. 소방관과 피겨 스케이팅 선수 편을 보았기에 이번 <축구 선수>편도 무척 기대가 되었다.


책에는 베이비버스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도 아저씨, 복돌, 미미, 고양이 아빠, 모모, 묘묘, 키키, 장장, 몽몽, 티미, 피피, 나나, 고양이 엄마, 늑대 이다. 만화에서 보던 캐릭터들이 직접 나와 아이의 시선을 집중 시킨다. 몽몽은 얼떨껼에 키키를 따라 축구자에 간다. 도 아저씨의 축구 교실에 참여안 몽몽이와 친구들은 열심히 축구공을 머리로, 발로, 다리로 통통 치며 연습을 한다. 둘씩 짝을 지어 패스 연습을 하는 건 어렵지만 재미있다. 



축구 경기에는 공격수, 미드필더, 수비수, 골키퍼 라는 포지션 (position)이 있다. 이러한 위치는 감독이 선수들 개개인의 능력에 맞춰 활용 되어야만 제대로 축구 시합에 임하고 결과를 낼 수 있다. 책 속에서 아이들은 옆 마을 축구단과 시합을 하게 되고 도 아저씨는 아이들과 함께 가장 자신 있는 포지션을 정한다.


축구 경기는 어쩌면 단순히 골을 많이 넣는 팀이 우승하는 것처럼 보여질 지 모르지만 그 안에는 수 많은 규칙과 전술이 있다. 책 속에는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열거하진 않는다. 다만 축구 선수는 공을 잘 다루고 골 넣는 재주가 뛰어나 대표로 뽑힌 사람 또는 축구를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말한다고 알려준다. 그러기 위해선 매일 꾸준히 기술을 익히고 연습해야 하며 정해진 위치에서 경기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끈기와 서로 존중하고 협동하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남자아이들을 공 하나만 가지고 몇 시간을 재미있게 놀고 그 중 축구를 유독 좋아한다. 이 책은 축구를 좋아하는 남아가 보면 좋을 동화 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