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의 모든 것 - 자동차 퀴즈왕 탈것박물관 5
데보라 뮤렐.크리스티안 군지 지음, 김재휘 옮김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 퀴즈왕 트럭

이 책은 트럭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준다. 바이크 하면 빠른 속도로 무섭게 달려 가는 모습을 떠올리기 쉽지만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것뿐만 아니라 오프로드, 클래식 그리고 미래의 바이크까지 보여주고 설명 해준다.

또한, 책 앞에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게 자유롭게 붙이는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트럭 사진을 마음껏 붙일 수 있다. 몇몇 장에는 부분 사진을 보여주고 동일한 곳을 찾아 붙이도록 되어 있는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게 만들었다.

그리고 각 장마다 Quiz가 있어 책을 유심히 읽어야만 맞출 수 있기에 아이들은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화물 트럭, 통나무 운반 트럭, 로드 트레일러, 굴착기, 불도저, 로더, 자이언트 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 트럭, 덤프트럭, 도로 건설용 특수차, 쓰레기 수거 트럭, 메가 크레인, 군용 트럭, 몬스터 트럭 순으로 구성 되어 있다.

트럭 하면 단순히 물건을 싣고 다니는 거대한 자동차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트럭에도 다양한 종류와 기능이 존재 하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트럭들도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알게 해준다.

트레일러를 2, 3대 또는 4대까지 끌고 달릴 수 있는 트럭을 로드 트레인이라고 부른다. 도로 위의 기차라는 뜻의 로드 트레인은 여러 대의 트레일러를 연결하고 달려야 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힘이 세고 튼튼하다.

굴착기는 주로 흙과 모래를 파는 일을 한다. 불도저는 땅을 고르거나, 건물을 지을 준비를 하는 데 많이 사용한다. 로더는 적재함에 짐을 싣는 일을 하는 트럭을 말한다.

도로를 새로 건설하는데는 시간이 아주 많이 걸린다. 도로 표면을 다지는 특수차인 롤러, 땅을 평탄하게 만드는 특수차인 그레이더, 땅의 표면층을 긁어 내는 특수차인 스크레이퍼 등이 필요하다.

몬스터 트럭은 경주용과 점프용으로 특별하게 만든 것이다. 사람들은 몬스터 트럭들이 묘기를 부리는 쇼를 좋아한다. 하지만 몬스터 트럭들은 폭이 너무 넓어서 일반도로에서는 달리지 못하게 했다.

트럭 하면 화물 트럭만 생각하기 쉽지만 공사용 트럭 뿐만 아니라 묘기를 부리는 몬스터 트럭까지 다양한 트럭에 대해 알 수 있는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