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터의 모든 것 - 자동차 퀴즈왕 탈것박물관 3
루이즈 프리처드.크리스티안 군지 지음, 김재휘 옮김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 퀴즈왕 트랙터

이 책은 트랙터의 모든 것에 대해 알려준다. 트랙터 하면 거대한 모양의 바퀴와 함께 시골에 가면 볼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것뿐만 아니라 레이싱용 트랙터까지 다양한 트랙터를 보여주고 설명 해준다.

또한, 책 앞에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게 자유롭게 붙이는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트랙터 사진을 마음껏 붙일 수 있다. 몇몇 장에는 부분 사진을 보여주고 동일한 곳을 찾아 붙이도록 되어 있는 스티커가 있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게 만들었다.

그리고 각 장마다 Quiz가 있어 책을 유심히 읽어야만 맞출 수 있기에 아이들은 자연스레 익힐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농장 트랙터, 크롤러 트랙터, 살포기, 콤바인 수확기, 작물 수확기, 베일러, 사료 절단기, 자이언트 트랙터, 로더와 리프터, 구난용 트랙터, 도로 건설 장비, 레이실 트랙터 로 구성 되어 있는데 이름만 들으면 무슨 일을 하는 지 전혀 감이 안 오는 장비들도 있다.

대부분의 농장에서는 트랙터를 사용한다. 농장에서 사용하는 트랙터는 힘이 아주 세다. 큰 바퀴와 타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들판에서도 도로에서도 잘 달린다.

크롤러 트랙터는 무한궤도 트랙터라고 불린다. 작은 바퀴들을 감싸고 있는 고무트랙 벨트를 따라 달린다. 엔진을 사용한 최초의 농업용 트랙터는 약 140년 전에 처음 만들었다. 당시 트랙터 엔진은 증기를 이용하였다.

베일러는 수확할 때 들판에 버려진 지푸라기들을 한데 모아 원통형 또는 사각형 덩어리로 만드는 기계이다. 논 한 가운데 마치 마시멜로 같은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본 기억이 있다면 그것은 베일러를 통해 지푸라기로 만든 것이다.

로더는 덤프트럭 같은 운반 기계에 돌이나 흙 등을 실어 주거나 가까운 거리로 옮겨 주는 일을 한다. 해변에서 사고가 났을 때 사람이나 보트를 구하는 구난용 트랙터는 보트를 바다에 밀어 넣거나 보트를 다시 해변으로 끌어 올리는 일을 한다.

트랙터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곰곰 생각해보면 바닷가 해수욕장에서도 본 적이 있고 공사장 주변에서도 본 적이 있고 시골 논 밭에서도 본 적이 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트랙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