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켜라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8
박연철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의 평화는 우리가 지킨다!!

 

이 책은 옛날 느낌이 물씬 풍겨나는 그림과 이야기로 되어 있다. 줄거리는 주인공 철수와 영희가 나타난다. 이들은 남 박사님의 훈련으로 우주 괴물이 나타나면 무찌를 수 있다. 어느 날 우주 괴물이 나타났지만 철수 로봇은 혼자 힘으로 감당을 할 수 없다. 영희 로봇이 도와 줌으로써 우주 괴물에 맞서 싸운다. 하지만 우주 괴물은 너무나 강력해 철수 로봇은 쓰러지고 만다. 과연 철수는 우주 괴물을 물리칠 수 있을까?

 




60~70년대에 볼법한 만화 스타일과 내용을 담고 있다철수는 악당에 맞서 싸우다 쓰러지고 돌아가신 엄마가 나타나 철수에게 힘을 넣어주고 필살기인 한국의 태권도 발차기로 악당을 격파하는 단순한 내용이다하지만 최근 볼 수 없는 고전풍의 만화이기에 아이 눈에는 더욱더 재미있게 다가오고 악당을 단번에 이기는 것이 아니라 패전 직전까지 갔다가 돌아가신 엄마의 모습으로 용기를 얻는 다는 점은 아이에겐 새로운 느낌을 주는 듯 하다.

 




책을 받자마자 읽어주는 내내 한번도 한눈을 팔지 않더니 다 읽어 주니 곧바로 또 읽어 달라는 열성을 보이기도 한다이러한 만화가 유행했던 시절과 비교하면 많은 세월이 변했지만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악당에 대한 반감돌아간 엄마에 대한 그리움철수와 영희가 힘을 합치는 용감함 등은 여전히 유효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